반응형

엔씨소프트는 많은 사람들이 게임회사로만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의 매출은 대부분 게임에 쓰일 아이템 매출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엔씨소프트의 게임출시일을 기다리고, 게임이 출시되면 주가가 내려가고 많이 오르면 조정이 들어가고 왔다갔다 하는 주가였습니다.

확실히 리니지가 자리를 잡아 매출에 호조를 기여하는 면이 있기도 한데요.

 

엔씨소프트 주가는 올해 경자년에 접어들며 최고가 60만원 시대를 열며 게임주의 역사를 써왔습니다. 당시 당시 엔씨소프트 시가총액은 무려 13조.

하지만 올해초 당시 실적은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실적이었는데 2019년 연말에 이미 출시했던 '리니지 2M'이 엄청난 흥행을 보이며 엔씨의 상승세를 이어왔기 때문입니다.

저도 광고가 생각이 나는데요.

택진이 형 밤샜어요?” 앳된 목소리가 묻는다. “일찍 일어나 일하고 있어요”

이 광고가 바로 리니지 2M입니다.

그리고나서 새해에 접어들며 최근 52주 최고가이자 60만원대 진입에 성공했고 52주 최고가를 경신한 그때 당시 이미 증권가에서는 1분기 중 또 다시 최고가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으며 실제 미국-이란의 큰 이슈에 많은 증시가 떨어졌던 시점에도 엔씨소프트 주가는 상승세를 이어갔었습니다.

그리고 5/12일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듯이 1분기 실적이 역대 최고를 달성하며 주가 상승을 했습니다.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4% 상승한 7,311억원, 영업이익은 204% 상승한 2,414억원을 발표했고 지난 52주 최고가를 경신했었던 새해에는 1분기 실적으로 매출 6094억원, 영업이익 241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었습니다.

특히, 앞서 언급했던 리니지2M 출시와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untact) 생활로 인해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분기 대비 54% 증가하며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상대적으로 게임 관련주에 대해서 코스피, 코스닥에서는 무시하는 듯한 심리, 분위기가 있었지만 이번 최고 실적 발표를 계기로 그간 무시당했떤 이미지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 역사를 써오던 엔씨소프트가 오늘 또 다시 급등하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untact) 효과

앞서 언급했던 코로나 여파로 인해 모든 산업이 언택트 관련 업계로 호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아마존, 한국의 쿠팡 등 비대면 요소가 많은 업계가 호황을 받고 있습니다. 집에서 혼자서 할 수있는 게임 관련 업계 역시 호황을 이뤘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리니지의 인기가 이 호재를 업고 가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이제 엔씨소프트는 더이상 게임회사라기보다 앞으로의 현대인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같은 회사라고 보여집니다.

대표 언택트 관련주로 성장하며 앞으로 도래할 언택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느낌인데요.

 엔씨소프트의 구글 매출 및 트래픽 그리고 신규 업데이트 및 출시일정 등에 대하여 모두가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엔씨소프트를 다루는 애널리스트 리포트도 그에 모든 초점이 맞춰져서 다뤄지고 있는데요.

 

 

 

엔씨소프트의 100만원 돌파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올해 말 엔씨소프트의 주요 게임인 리니지2M의 해외 진출이 예정돼 있고, 신작 출시도 잇따라 이어지면서 엔씨소프트의 실적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22일 증권계에서 추정한 목표주가는 94만원입니다. 최근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를 100만원 이상으로 책정하는 증권사가 늘어나면서 일주일 전 84만원보다 상승했습니다. 현재 목표주가 최고가는 미래에셋대우에서 115만원으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가에서 조금만 더 오른다면 100만원을 돌파하는 대형주가 됩니다. 현재 주가가 100만원이 넘는 종목은 LG생활건강(126만4000원)이 유일합니다.  엔씨소프트, 삼성바이오로직스(79만3000원)는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이런 급등세 가운데에도 불구하고 엔씨소프트는 아직도 '싸다'는 전망입니다.

엔씨소프트의 PER(주가순익비율)은 지난해 실적 기준 52.51배지만, 올해 실적 증가가 예상돼, 이 기준으로는 20.1배로 급감하지만 내년 기준으로는 17.88배까지 떨어집니다. 업종평균 PER이 41.8배라는 점을 감안할 때 부담스럽지 않다는 이유입니다.

리니지M과 리니지2M 실적이 급증하면서 올해 영업이익은 사상 최초로 1조원을 넘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올해 엔씨소프트의 연간 예상 연결매출액은 2조7945억원, 연결 영업이익은 1조502억원입니다. 내년에도 연결 매출액 3조3184억원, 연결 영업이익 1조3771억원으로 각각 19%, 31%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올해 말부터 내년까지 리니지2M의 해외 진출, 신작인 블레이드&소울2와 프로젝트 TL(더 리니지), 아이온2 출시 등이 예정돼 있습니다.

리니지2M은 지난달 컨퍼런스콜에서 아시아 시장을 우선으로 해외 출시될 것으로 발표됐고

지역은 아직 미정이지만, 일본과 대만 진출 가능성이 높다. 전작인 리니지M도 같은 지역에 출시된 적이 있다. 리니지2M은 현재 국내에서만 서비스 중이지만, 지난 1분기에 전 세계 구글플레이 앱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2020/06/18 - [정보 꿀팁/주식&기업] - SK머티리얼즈 주가전망, 불화수소 국산화에 따른 상승

2020/06/17 - [정보 꿀팁/주식&기업] - 방산주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 알아볼까요?

2020/06/17 - [정보 꿀팁/주식&기업] - 덱사메타손 대장주, 관련주 뭐가 있을까? 덱사메타손 부작용

2020/06/16 - [정보 꿀팁/주식&기업] - 두산중공업 살리기 위해 두산인프라코어 매각한다.

2020/06/15 - [정보 꿀팁/주식&기업]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은? 52주 신고가 언제까지 오를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