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두산그룹이 핵심계열사인 두산인프라코어 매각을 할 예정입니다. 두산중공업을 살리기 위해서는 돈이 되는 핵심자산을 모두 팔아야 하는 두산의 절박한 상황입니다.

 

 

'경영정상화 3조원 자구안 마련'
'6000억으로 밥캣 지분 사들일 듯'

두산그룹은 채권단으로부터 3조6000억원의 긴급 자금을 지원받는 대신 유상증자, 자산매각 등을 통해 3조원 규모의 자구 노력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두산그룹은 최근 두산중공업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안에 두산인프라코어 매각을 포함시켰습니다.

 매각대상 자산은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두산인프라코어 지분 36.27%로 건설기계와 엔진을 생산하는 두산인프라코어는 두산그룹의 핵심 계열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액은 8조1858억원으로 전년보다 5.9%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8404억원에 달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지분 매각대금은 6000억원 수준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이 이 매각대금을 활용해 두산인프라코어가 보유한 두산밥캣 지분 51.05%를 매입하게 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으며 이는 ‘㈜두산-두산중공업-두산밥캣’으로 그룹의 지배구조가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두산그룹은 캐시카우인 두산인프라코어를 파는 대신, 또 다른 알짜 계열사인 두산밥캣은 안고 갈 수 있습니다. 두산밥캣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1106억원(개별 기준)으로 전년(41억원)보다 크게 늘어나는 등 안정적인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두산중공업이 3조원 이상 재무구조 개선을 목표로 연내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와 자본확충을 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두산 측은 그동안 두산솔루스, 모트롤BG, 두산타워, 골프장 같은 덜 중요한 자산 위주로 매각을 추진해왔습니다. 하지만 두산이 제시한 가격과 시장의 가격이 절충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전기차용 배터리 동박을 생산하는 두산솔루스는 공개적으로 인수 후보군을 모집했지만 주요 대기업이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모트롤BG도 예비입찰을 진행했으나 흥행이 저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비핵심 계열사 대신 이번 핵심계열사인 두산인프라코어를 팔아 자금을 마련할 계획으로 보여집니다.

두산그룹이 현재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느것을 매각할지 가릴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두산인프라코어를 팔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채권단의 요구가 있기도 했지만 두산그룹 입장에서는 뾰족한 대안이 없습니다. 두산그룹은 지금까지 매각 가능한 모든 자산을 팔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서는 정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두산인프라코어의 매각이 본격화되면 국내외 다수의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중국판 뉴딜정책’에 힘입어 중국에서 굴삭기 판매가 급증하는 등 실적 개선세가 뚜렷하고 코로나19의 피해보다는 오히려 수혜에 가깝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의 시가총액은 15일 기준 1조1990억원에 달하며 지분 36.27%와 경영권 프리미엄까지 합치면 6000억원 이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매각 경영정상화 3조원 자구안, 두산퓨얼셀 주가 상승 이유

두산그룹이 두산중공업의 핵심 자회사인 두산인프라코어 매각을 추진하려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4월 두...

blog.naver.com

 

2020/06/15 - [정보 꿀팁/금융&주식]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은? 52주 신고가 언제까지 오를까?

2020/06/15 - [정보 꿀팁/금융&주식] - 삼성중공우 주가전망 연속 상한가 치솟는 주가

2020/06/15 - [정보 꿀팁/금융&주식] - 수소 전기차 단점, 전기자동차 장단점 비교 (전기차 관련 주식은?)

2020/06/10 - [정보 꿀팁/금융&주식] - 테슬라 주식 전망 언제 사야할까? 1년 동안 4배 오르다.

2020/06/10 - [정보 꿀팁/금융&주식] - 현대백화점 SK바이오랜드 인수 이유는?

2020/06/10 - [정보 꿀팁/금융&주식] - 한솔케미칼 주식전망, 2차전지 관련주

2020/06/05 - [정보 꿀팁/금융&주식] - LG 화학 주가 전망, 전기차로 엘지 화학 주식은 얼마나 오를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