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플란트 가격비교사이트 건강보험 적용 기준 치아보험 65세이상

 

 

임플란트 치료, 어떤 사람에게 권할 만한가?

 

임플란트는 결손난 치아를 수복하기 위한 보철물 지지 용도로 턱뼈 안이나 위에 식립한 인공 고정체를

말합니다.

상실된 치아의 치근을 대신할 수 있도록 인체에 거부반응이 없는 재질로 만든

인공치아를 치조골에 심어 치아 본연의 기능을 대신 하게 하는 수술을 의미합니다.

 

임플란트의 구조는 크게 치아의 뿌리에 해당하는 몸체인 인공치근(픽스쳐)과 임플란트의 목에 해당하는 지대주, 임플란트의 머리에 해당하는 치아 모양의 보철물(크라운)로 구성되는데요.

인공치근을 잇몸뼈에 단단하게 고정한 후 지대주를 인공치근에 연결하고 인공 보형물을 씌워주는 것입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대상 조건은?

 

 

“2018년부터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전체 치료비의 70%를 지원해 본인 부담금이 30%로 줄었다. 65세이상임플란트의 경우 1인 2개까지 적용되며, 치료비의 30%만 부담하면 된다. 단, 임플란트 보험 적용 대상자라도 뼈 이식 등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치아가 하나도 없는 무치악 역시 보험 적용 대상이 아니다. 치아가 하나라도 있는 상태에서 치과를 방문해야 건강보험을 통해 부담금을 낮출 수 있다.”

 

임플란트 부작용

 

임플란트 주변에 치주질환이 발생해 임플란트 주변 뼈가 녹고 흔들리는 염증이 생기는 증상이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을 수 있다.

주위염 발생이 심하면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하는 상황까지 올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은 첫 식립보다 수술 자체의 난도가 높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통증도 더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임플란트 수술은 처음부터 검증된 의료기관을 통해 진행하는 게 권장됩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전문으로 다루는 보철과나 치주과 전문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철과는 치아나 구강조직이 상실됐을 때 인공대체물을 이용해 재건해주는 분야입니다.

치주과는 치아 주변의 조직, 잇몸이나 치조골 등을 치료하고 임플란트 수술, 치주수술을 다룹니다.

 

임플란트 자체의 완성도나 등급이 우수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임플란트 수술 후 만족도와 연결됩니다.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치과임플란트 시술시 지불하는 금액은 얼마인가요?

본인부담률은 의료급여 1종 20%, 2종 30%입니다.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치과임플란트 본인부담은 입원・외래 구분이 없습니다.

따라서, 의료급여 1종 수급권자의 경우에는 해당 의료급여비용 총액의 20%이며, 2종 수급권자의 경우에는 해당 의료급여비용 총액의 30%를 본인이 지불하셔야 합니다.

또한, 치과임플란트 시술 진료인 경우에는 건강생활유지비 차감이 불가합니다.

치과임플란트 보험 적용기간, 인정개수는 어떻게 되나요?

치과임플란트 보험적용은 평생 1인당 2개입니다.

치과임플란트는 1인당 평생 2개 보험적용 합니다. 예를 들면 올해에 치과임플란트 1개를 하시고, 내년 또는 그 후에 나머지 한 개를 하셔도 됩니다.

치과임플란트는 시술 후에도 자연 치아와 마찬가지로 입안의 위생관리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자연 치아에서 잇몸질환(풍치)이 생기는 것처럼 치과임플란트 주위에도 염증이 발생 할 수 있어 사용 할 수 있는 기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임플란트는 시술 후에도 계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치과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

 

 

 

치과보험비교사이트

 

gagshop.co.kr

 

 

 

삼성화재 다이렉트 마일리지 운전자보험 출시 주행거리 포인트적립 사고출동 배터리방전 특약

보장 받으실 분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생년월일, 성별만 입력하면 보험료 확인 완료! 계산기록 생년월일 2021 아이패드 스페이스그레이 9세대 64기가 가격 색상 할인 바로가기 (블랙프라이데이

jongy0644.tistory.com

 

임신, 출산 진료비 60만원 지원 정부정책 선정기준 (자궁외 임신) 중위소득 40% 이하 진료비 지급

임신, 출산 진료비 60만원 지원 정부정책 선정기준 (자궁외 임신) 중위소득 40% 이하 진료비 지급신청서 신청방법 출산 준비물 체크리스트 총정리 (유팡 젖병소독기, 브라운 체온계, 더블하트 젖

jongy0644.tistory.com

 

LG그램 2022년형 16, 17인치 노트북 고르는법 대학생 신학기 아카데미 페스티벌 색상 가격 할인카드

LG전자가 12월 17일 LG그램 2022년형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신학기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시작하였습니다. 엘지 2022 뉴 그램 사전예약 시작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 플러스 뷰도 눈길 초경량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