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동학개미운동과 더불어 많은 분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잘 모르고 뛰어든다는 점인데요.

많이 들어봤을 법한 단어이지만 헷갈리고 많이 모르는 단어, 주식 인버스, 레버리지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사에서 많이 볼 수 있을 거에요. '동학개미운동 개미들 인버스로 몰리다.' 등등 증권가 뉴스를 보다보면 자주 등장하는 단어이면서 의미에 대해서는 잘 몰랐을 겁니다.

인버스 뜻

먼저 인버스 뜻은 영어로 거꾸로, 역으로 라는 뜻입니다.
즉 주가가 하락하게 되면 미국 달러가치가 떨어지게 되는데 반대로 인버스 상품은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즉, 주가가 내려갈 경우 인버스는 반대로 가치가 상승해 수익을 거둡니다.

최근 세계 경제가 불확실성이 커지고 변동이 심해져 인버스 ETF 상품에 투자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식관련 장내 외 파생상품 투자 및 증권차입매도 등을 통해 기초지수의 일일 변동률을 역방향으로 추적하는 ETF를 뜻합니다.

하락장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얼마전처럼 주가가 갑자기 큰폭으로 떨어졌을때 현물를 통해 손해를 봤다면 인버스 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레버리지 뜻


그럼 반대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레버리지 뜻은 고정적인 지출, 고정비용 자체가 기업적인 경영에서 지렛대와 같은 중심적인 역할을 뜻합니다.
적은 힘으로 큰 힘을 얻게 하는 것으로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 적은 자산을 투자해 보유하고 있는 자본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내는 효과를 뜻합니다.

자기 자본 100만원으로 10,000원인 주식을 100주 매수한 뒤 주가가 20% 상승한 12,000원에 매도했다면 100만원 투자수익률은 20%가 됩니다. 즉 레버리지가 커질수록 투자수익률은 가격변동률의 몇 배로 증가하여 리스크가 커지게 되죠.


주식 인버스, 레버리지 뜻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식을 하는데 이 레버리지와 인버스 상품은 위험도도 높고 수익도 높은 상품으로 매도, 매수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는 상품입니다.
때문에 주식을 잘 아는 개인투자자나 기관 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신중하게 투자를 결정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