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택담보인정비율(LTV), 총부채상환비율(DTI),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뜻 계산기 계산방법

 

 

LTV - 주택담보인정비율

 

주택담보인정비율을 뜻하는 LTV는 Loan To Value ratio의 약어입니다.

주택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단어 입니다. 쉽게 주택 담보 대출 비율입니다.

 

예로 주택 가격이 1억원일 경우 LTV가 90% 이면, 90% 까지 대출 측, 9,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 하다는 말로 현금 1,000만원만 있다면, 담보 대출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LTV가 높을 수록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많아지기 때문에 주택을 구입하기 편하게 됩니다.

 

세종 자이더시티 평면도 분양일정 청약정보 1순위 청약조건

세종 자이더시티는 다음달 7월 분양예정입니다. ​ 세종 자이더시티 청약정보 ▶주소:세종시 산울동 산 94(6-3생활권 L1블럭) ▶단지규모:지하 2층~ 지상 25층/24개동/1,350세대 ▶전용면적:84㎡~154㎡

jongy0644.tistory.com

 

DTI - 총부채상환비율

 

 

총부채상환비율인 DTI는 Devt To Income의 약어입니다.

 

담보로 대출을 받을 경우 연간 소득에서 대출을 갚기위한 원금과 이자가 차지하는 비중을 뜻 하는 말입니다. 쉽게 연봉에서 갚아야할 원금과 이자가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LTV가 대출 한도라면, DTI는 상환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연봉이 1,000만원 이고, DTI가 50%라면, 500만원을 넘지 않도록 대출을 제한합니다.

 

 

2021년 연봉 실수령액표 국민연금 최저시급 뜻 연봉 1억 실수령액

2021년 연봉 실수령액표 국민연금 뜻 2021년 최저시급은 현재 8,720원입니다. 2020년 대비 1.5% 인상한 상태이며, 최저임금 인상률에 따라 연봉은 결정되기 때문에 나랑 무슨상관인데?라는 사람도 알

jongy0644.tistory.com

 

DSR -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은 DSR로 표기하며, Debt Service Ratio의 약어 입니다.

 

위 DTI보다 대출을 더 제한하는 강화된 지표입니다.

 

원리금(원금과 이자를 합한) 상환 부담까지 고려한 지표입니다.

 

주택 담보 대출 외에도 각종 할부나 기타 대출규모를 파악합니다. 신용카드, 카드론, 자동차할부등과 금융권 대출등 거의 모두를 파악해 대출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 더운 어려운 지표입니다.

 

정부는 이렇게 강한 규제를 하는 DSR을 단계적으로 더욱 강화하여 적용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현금있는 사람들만 집을 살 수 있다는 말이 이런 얘기입니다. 대출 규제가 강화되 어느정도 현금을 보유하지 못 한다며 구입이 어려워 지기 때문입니다.

 

 

 

엘지 일체형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 건조기 리뷰 w17wta (삼성 그랑데 ai 비교)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일체형 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에 대한 리뷰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일체형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공간적인 효율면에서 훌륭한데요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