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살론 15 특례보증 일반보증 대출대상 자격 금리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햇살론15


대부업・불법사금융의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를 제도권 금융으로 포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 100% 보증으로 진행되는 고금리 대안 상품이며 생계자금 및 햇살론17 대출을 전환해주는 대환자금을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 입니다.

상품내용


대출대상
아래의 조건을 동시에 충족하는지
① 3개월 이상 소득 및 재직(사업영위)확인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개인사업자, 자유직업자, 연금소득자, 현금성 급여를 받는 일용직 등(연금소득자는 연금수령 1회이상)
② 연소득 35백만원 이하 또는 신용평가회사(NICE)의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로 연소득 45백만원 이하인 자
③ NICE 신용평가정보㈜의 신용불량정보 미등재 고객

대출한도
위탁보증 : 최저 50만원~최대 700만원(2021년 12월까지 한시적으로 1400만원으로 확대)
특례보증 : 최저 50만원~최대 1400만원
단, 신용보증서상의 대출예정금액 이내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이자율(연)

위탁보증 : 은행금리(고정금리 연 4.0%)+보증료율(연 11.9%) , 고객적용이율 : 15.9%
특례보증 : 은행금리(고정금리 연 3.5%)+보증료율(연 12.4%) , 고객적용이율 : 15.9%
성실상환 우대금리 적용(보증료율 인하)

성실상환 요건
대출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경우 매 1년 경과시점부터 과거 1년간 누적연체일수 30일 이하인 사람
→3년 상환방식: 1년마다 기금 보증료율 연3.0% 인하(최대 6% 인하)
→5년 상환방식: 1년마다 기금 보증료율 연1.5% 인하(최대 6% 인하)
추가대출 또는 직전대출 완제자로서 직전대출 당시와 DSR 비교하여 DSR 하락(20%p 이상)한 경우 금리 0.5%p 인하

서민금융진흥원 금융포털사이트에서 햇살론15 또는 안전망 대출Ⅱ 강의를 수강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부채컨설팅을 이수한 경우 보증료율 0.1%P 인하
본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의 상담이 불가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안내
연체이자율(연)
은행연체이자율 : 은행금리(3.5%~4.0%)+연체가산금리(연3%)
지연보증료율 : 3%(기한의 이익 상실 시 위약금은 직전 보증료율 적용)

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 및 인지세: 없음

이자계산방법
이자율은 월 단위로 계산하되 거치기간, 대출실행 이후 금리변경, 중도상환, 연체발생 등의 사유가 발생 및 연체로 인한 지연배상금율은 일단위(윤년은 366일)로 계산합니다.

상환방식에 따른 이자지급시기 및 방법
대출 실행일로부터 매 1개월 마다 원금과 이자를 균등분할 상환하고 매월 상환일에 이자를 지급하기로 합니다.
은행영업시간 마감이후 자동화기기 등 전자적 장치를 통한 계좌입금분은 당일 중 상환으로 처리되지 않을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해지/연기/갱신
계약해지: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금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만기 전 상환 가능)
연기/갱신: 없음
담보 또는 보증 필요여부
국민행복기금으로부터 보증서 발급 필요(보증료율(연):11.9%~12.4%)

구비서류
1) 실명확인증표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2) 위탁보증 구비서류 : 재직 및 소득자료 등
3)특례보증 구비서류 : 국민행복기금으로부터 부여받은 "보증신청번호" or "보증번호"
모든 구비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분이며, 근무(영업)년수에 따라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음.
유의사항

대출만기 경과 후 미상환시 대출잔액에 대한 연체이자 납부, 연체 등 금융질서문란 정보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 신용도에 따라 개인별 가산금리가 결정되며, 당행 여신 규정 및 관련 법규에 의하여 금융기관의 신용관리 대상 거래처로 규제된 경우 또는 당행 심사기준과 고객 신용도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는 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그 설명을 듣고 내용을 충분히 이해한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상 예금성상품(취약차주에 한함), 투자성 상품(펀드, 신탁), 보장성상품(방카슈랑스)에 대한 구속성 관련 규제가 시행됨에 따라, 여신 실행 이후 1개월 동안은 예금성 상품, 투자성 상품, 보장성 상품의 신규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며, 예금성 상품, 투자성 상품, 보장성 가입 고객은 가입 후 1개월 내에 여신 실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라며, 가까운 영업점 또는 고객컨택센터 1588-15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대출의 상담을 원하시면 고객컨택센터 ☎1588-1599로 전화주세요.

대출가능여부 확인 및 신청방법 등을 바로 알려드립니다.
상담신청을 하시면 담당자가 연락하여 친절하게 상담하여드리오니 부담없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햇살론 무료상담 바로가기


정부지원 햇살론 무료상담 [바로가기]
(신용점수에 영향없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