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가 서울 시민의 교통비 절감과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17일부터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국토교통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에서는 대중교통 활성화와 교통비 절감을 위해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알뜰카드 사업대상 지역이 17일부터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올해부터 전국에서 시행 중이며 서울 지역에서는 5개 자치구(종로ㆍ강남ㆍ서초ㆍ구로ㆍ중구)에서만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서울시 내 미참여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의 알뜰카드 사업 확대 요청이 많아 대광위와 사업운영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서울시의 사업 참여를 지속해서 추진해 왔습니다.

서울시 전 지역이 참여함에 따라 알뜰카드는 
대중교통수송분담률이 높은 수도권과 광역시 전 지역에서 가입할 수 있고 대상지역은 128개 시‧군‧구(기존 108개)로 확대돼 전국 인구의 80%가 알뜰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광역알뜰카드 사용하면 30% 할인!?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전ㆍ후로 보행, 자전거로 이동하는 만큼 마일리지 최대 20%, 카드사 추가 할인 혜택(10%)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전·후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면 800m당 마일리지 250~450원이 적립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로 다음 달 청구되는 대중교통 비용을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행사에서는 개인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10%까지 추가 할인을 제공합니다.

마일리지 지원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절반씩 분담합니다. 서울시는 이번 추경을 통해 올해 약 4억 원을 편성했습니다. 약 1만6000명이 할인 혜택을 받을 전망입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

카드 신청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누리집 사이트 통해 신한, 하나, 우리카드 중 1개를 선택해 스마트 폰에서 마일리지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광역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서울 대중교통은 수도권통합환승할인제도를 시행해 요금이 이미 저렴한 편이나 이번 사업으로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더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그린모빌리티'를 권장하는 그린 뉴딜정책인 만큼 향후 사회·환경적 편익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