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행별 인터넷뱅킹 점검시간 총정리 (농협 체크카드 포인트 올바른 point 체크 카드 점검시간)

 

피킹률이란?뜻 피킹률 높은 신용카드 신한 더모아카드 포인트 혜택 가맹점 전월실적 (혜자카드

사회초년생들은 카드를 잘 써야합니다. 정확히 얘기해서 신용카드를 잘 써야하는데요. 월급 통장을 만들고...

blog.naver.com

요즘엔 현금보다 체크카드, 신용카드 사용이 많이 늘어났다.

이체 업무 등 금융거래를 온라인을 이용하는 수도 꽤 많이 늘었죠.

그러나 가끔 ATM 및 온라인 거래를 하다보면 은행 점검시간으로 이용을 못할 경우가 있다.

정기적으로 그 시간대래 점검을 하는 반면 불시에 점검을 할때도 있는데 왜 이렇게 정기적인 점검시간이 필요한건지 또 은행별 점검시간은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무실적체크카드 농협 올바른 포인트 체크카드 혜택 총정리

오늘은 신용카드가 대신 체크카드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를 많이 써야하는 건...

blog.naver.com

 

점검하는 이유는?

 

 

각 금융권의 은행들은 점검시간이라는 것이 필요하다.

매일매일 시스템의 무결 여부 등을 점검하기 위한것이며 각종 전산망의 유지보수나 교체, 업그레이드 등을 해야하는 경우에 있어서도 점검시간을 이용한다.

대부분의 은행이 실시하고 있으며 점검시간과 일정은 변경될 수도 있는 부분이다. 따라서 이 점검시간 동안은 인터넷뱅킹 및 결제, 체크카드 사용, 대출, 펀드, 골드 뱅킹 등의 은행의 기본적인 업무를 볼 수 없다.

요즘엔 예전과 비교하여 체크카드를 사용 못하는 이러한 전산 점검시간은 대폭 줄어들었다.

 

은행별 점검시간

 

 

대부분의 은행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하며 딱 두군데 은행만 영업시간이 약간 다르다. 우체국과 SC제일은행인데 우체국은 영업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반까지이며 SC제일은행은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4시반까지 이다.

 

1) 국민은행

- 점검시간 : 23:50~00:05

- 정기점검 : 00:00~07:00 (매월 셋째주 일요일)

 

 

 

9) 우체국

- 점검시간 : 04:00~05:00

 

 

 

 

각 은행마다 점검시간이 다르므로 내가 자주 이용하는 은행의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 5가지 총정리 (지역가입자, 프리랜서 외)

자영업자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 (프리랜서 외) 건강보험료가 작년에 비해 3.2%늘어나게 됐습니다. 무려 6.67%인데요. 건강보험료는 해가 거듭할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해 얼마를 내야하

site1.jongyy.com

 

종합소득세 유형 확인 방법(E유형 D유형 외) 가산세 참고

종합소득세 유형 확인 방법(E유형 D유형 외) 가산세 참고 갤럭시북 프로 360 (13.3형 15.6형) vs 엘지 lg 그램 gram 15인치 차이 장점 단점 가격 성능 비교 갤럭시북 프로 360, 엘지 lg 그램 gram 차이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