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막식

  • 날짜 및 시간: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 장소: 올림픽 스타디움

폐막식

  • 날짜 및 시간: 2021년 8월 8일 일요일
  • 장소: 올림픽 스타디움

도쿄 올림픽 및 패럴림픽 개막식과 폐막식 네 행사의 공통 주제

“Moving Forward(전진)”

우리가 지금까지 직면했던 그 어떤 것보다도 큰 장애물인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속에서 열리는 2020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은 지금까지의 대회와는 완전히 다를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얼마나 떨어져 있든 상관 없이 우리 모두가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지난 한 해 동안 이 위기의 시대를 헤쳐나갈 방법을 찾기 위해 국경 너머로 지식과 지혜를 나누며 깨닫게 된 한 가지 사실입니다.

도쿄 2020은 이러한 세계에서 열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스포츠가 가진 힘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통해 전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는 개막식과 폐막식을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는 이 개막식과 폐막식들이 우리 모두에게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힘을 주고, 더 나은 일상을 함께 만들어나갈 기회로 작용해 주기를 바랍니다.

이 대회를 통해 우리는 전 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세계가 하나되었음을 알릴 것이고, 도쿄 2020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준 모두의 헤아릴 수 없는 지원과 노력에 대한 진심어린 감사를 표할 것입니다.

 

도쿄 2020 올림픽 개막식 주제

 

 

“United by Emotion(감동으로 하나가 된다)”

전 세계 사람들은 COVID-19의 위협 속에서 지난 1년을 살아왔고, 2020 도쿄 올림픽은 전례없는 팬데믹의 한 가운데에서 열리게 됩니다. 서로다른 나이와 국적, 각계각층에서 온 사람들로 이뤄진 세계는 현재 물리적으로 서로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선수들이 경기에서 보여주는 활약을 통해 모두가 똑같은 흥분과 기쁨, 그리고 때로는 실망감까지 함께 느끼기를 원합니다.

스포츠는 세계 공통이며 값을 매길 수 없는 보물과도 같습니다. 우리가 서로 떨어져 있고, 다른 언어를 말하고 다른 문화에서 왔다고 해도, 우리는 스포츠가 감동을 통해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들 수 있는 힘을 가졌다고 믿습니다.

개막식을 통해 우리는 스포츠의 역할과 올림픽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모두가 함께 해 온 노력에 대한 감사와 찬사를전하는 동시에 미래를 향한 희망을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 모두가 서로의 차이점을 인정하고, 공감하고, 서로를 위하며 함께 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 개막식을 통해 경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Worlds we share(우리가 공유하는 세계)”

올림픽의 막을 내려야 할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지난 17일간 우리는 다양한 문화와 배경을 가진 개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연결되고, 함께 새로운 경지로 올라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올림픽은 우리에게 다양성과 포용에 대해 생각할 양식이 되고, 이는 패럴림픽으로 연결된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같은 장소에 있을 수는 없었지만, 같은 순간을 공유할 수 있었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절대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핵심 메시지가 더 밝은 미래로 향하는 문을 열 폐막식을 만들어 줄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는 폐막식이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순간이 되어주기를 바랍니다.

*“World We Share(우리가 공유하는 세계)"의 주제는 우리 모두가 자신만의 세계를 가지고, 그 세계를 공유한다는 생각을 표현합니다.

2020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폐막식의 기본 정책 (PDF 0.23메가바이트)

 

 

↓ 도쿄올림픽 개막식 중계 바로가기

 

 

 

개막식

도쿄 2020 올림픽 개막식 주제 “United by Emotion(감동으로 하나가 된다)” 전 세계 사람들은 COVID-19의 위협 속에서 지난 1년을 살아왔고, 2020 도쿄 올림픽은 전례없는 팬데믹의 한 가운데에서 열리게

olympics.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