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흔들리는 실적 속에서도 성장성이 뛰어납니다.
목표주가 +11% 상향 조정, 단기 실적 부진은 충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삼성SDI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는데요.35만원에서 39만원으로 약11% 상향 조정했습니다.
목표주가는 영업가치 22.9조원, 보유 지분가치 6.8조원의 합산으로 상향.


토로나로 인하여 전기차 및 신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은 점점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기존 완성차업체OEM의 부진을 틈타 테슬라는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판매량과 수익성을 기록했습니다.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면서 기존 OEM들 역시 전기차 판매 확대 전략을 유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로 전환 역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개선 및 판가 하락 등으로 인한 발전원가(LCOE)가 하락하고, 우호적인 정책으로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투자는 확대될 전망인데요.


삼성SDI의 EV에 대한 고객사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예상되는 주요 OEM으로는 재규어와 테슬라가 있습니다.

재규어의 경우, 20년 하반기 재규어 XJ EV 출시가 예상되고 있고
재규어 XJ EV는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470Km 수준이며, 삼성SDI의 원통형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XJ EV 연간 판매량을 20,000대 수준으로 가정한다면, 삼성SDI의 재규어 향 원통형 배터리 매출액은 연간 2,500억원 수준일 것으로 추정합니다(90kwh/대 가정).


테슬라도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상하이 기가 팩토리는 1주일간 4,000대의 생산이 가능합니다.
모델 3 롱레인지(2개 모델), 모델 Y는 하반기부터 생산 가능할 전망입니다.
생산 모델 수가 증가하면서 배터리 서플라이체인도 다원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삼성SDI 역시NCA 기반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독일, 브라질, 미국 신공장 등 신규 공장들도 배터리 서플라이체인 선정이 필요합니다.



코로나 인한 신재생 에너지 시장 확대, 삼성SDI ESS 2분기 흑자 전환 예상


IEA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주요 국가들의 락다운Lockdown이 시작된 후 신재생 에너지 점유율은 오히려 상승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원가 역시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신재생 에너지 점유율 상승과 신재생에너지 원가가 낮아지는 이유는
1) CAPEX 투자 확대 지속
2) 전력 생산 기술 발전
3) 배터리 밀도 개선 및 가격 하락
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종식 후에는 오히려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투자는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SDI ESS 사업부는 2Q20부터 영업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하반기에는
유럽 및 미국 향 전력용 판매 확대,
국내 ESS의 점진적 수요 회복으로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시작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 sdi 주가전망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