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소비효율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에너지 효율 혁신전략’을 발표하고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좋은 취지에도 불구하고 많이 알고 있지 못하고 있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으뜸효율가전사업이란??
2017년부터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의 기준이 강화되면서 최근 나오는 제품들은 기존보다 1등급 받기가 까다로워졌습니다.
소비자들은 비슷한 제품들 가운데서 에너지효율이 좋은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아니면 제품의 등급 기준 강화를 감안하고 낮은 등급의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기 마련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고효율 제품을 망설임 없이 선택하여 제품사들이 더 좋은 제품을 내놓는 생산·유통·판매의 발판이 되고, 나아가 중장기적으로도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고효율 제품에 한해 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전 국민

지원기간
20년 3월-21년 2월
(환급신청부터 재원 소진시까지)
지원구매기간 : 20.3.23-12.31
구매비용환급기간 : 20.3.23-21.01.15
환급금액 정산 및 입금기간 : 20.4.10-21.02.15

환급금액
대상 제품 구매비용의 10%
(개인별 30만원 한도)

구매처
가전제품 판매하는 모든 매장

 

 

환급품목에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현재 환급 가능한 가전제품은 총 10종으로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공청소기(유선)와 에어컨(벽걸이 외)은 1~3등급까지, 일반 세탁기는 1~2등급까지 환급 가능하고, 그 외의 제품들은 모두 1등급만 환급이 가능하니 만약 내가 사려는 제품이 환급 가능한지 궁금하시다면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먼저 확인하신 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각 제품마다 허용되는 등급의 기준치가 다르고 시행일에 따라 등급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적용기준 시행일’과 ‘등급’을 체크해봐야합니다.

 

환급 신청 방법

홈페이지 접속 로그인
http://rebate.energy.or.kr
인증 후 개인정보수집 동의

구매내역 입력
구매처, 품목, 모델명 외
거래명세서, 영수증 등 업로드

제품정보 입력
일련번호 입력 명판 업로드

계좌번호 입력
본인 계좌 입력(환급신청자와 예금주 동일)

환급완료
순차적환급 실시
(추가 보완 필요시 개별 연락)

 

 

구매처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 온·오프라인 어디나 가전제품을 살 수 있는 곳이라면 편한 구매한 후에 신청 가능합니다.
단, 신청할 때 제품에 붙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라벨과 모델명이 인쇄된 명판 사진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제품 구매시 숙지해야합니다.

환급 신청은 자료만 모두 갖추고 있다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21년 1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환급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먼저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의 성명과 주소 등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고, 구매한 제품의 품목과 모델명, 구매일자, 금액, 구매처 등을 입력.
자신이 해당 제품을 구매했다는 것을 증빙하기 위해 거래내역서와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 명판 사진 총 4종의 서류를 함께 업로드해야 합니다.
해당 정보의 기입과 서류 업로드가 모두 끝났다면 제품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명판 사진을 업로드한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때 대리인이 신청한다고 해도 구매자와 환급 신청인, 예금주가 같아야 한다는 점이 신청시 주의사항인데요.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