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긴급생계비대출 100만원 총정리

 

2023.05.17 - [경제, 비지니스/금융 정보] - 근로자 지원대출! 대한민국 직장인이면 채무통합 가능합니다. 추가자금도 OK!

 

근로자 지원대출! 대한민국 직장인이면 채무통합 가능합니다. 추가자금도 OK!

근로자 지원대출! 대한민국 직장인이면 채무통합 가능합니다. 추가자금도 OK! 최대한도 1억원 최저금리 5.9% 최장 120개월 직장인을 위한 금융지원 채무통합 대환 상품입니다. 1. 신용점수 영향 없

jongy0644.tistory.com

 

정부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사회적 취약 계층을 위해서 긴급생계비대출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긴급생계비대출 관련 내용에 대해서 총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조회 신청

http://m.site.naver.com/194SX



긴급생계비대출 대상

긴급생계비대출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 그리고 신용 평점 하위 20%에 포함이 되며, 연간 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의 저소득 취약 계층에 본인이 속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긴급생계비대출

 

 

긴급생계비대출은 최대 100만 원까지 연체 이력을 갖고 있더라도 대출을 해주는 서비스로 정부 차원에서 진행 중인 금융 정책 중 하나입니다. 최근 불안정한 고용 시장과 경기 침체로 정부에서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생활 안정을 목적으로 서민 금융 진흥원을 연계해 진행 중인 정부 정책 금융 사업인데요.

사회적 취약 계층의 경우 대부분 계속 일할 수 있는 일 자리가 없어 신용 점수가 낮아 사금융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이자율이 너무 높아 굉장히 부담스럽고 더욱 많은 채무가 발생하는 등 악 순환이 반복될 수 있는데요. 현재 본인의 상황을 잘 파악해 보고 비슷한 현실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소액생계비대출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긴급생계비대출 한도 금리

 

 

긴급생계비대출 한도는 최대 100만 원이며, 최초에 50만 원, 6개월 후에 추가적으로 50만 원으로 진행이 되어 최종 100만 원이 지급이 되며, 금리의 경우 취약 계층인 것을 감안해 최대 연 15.9%로 이용이 가능하며, 개인별 신용 점수나 등급에 따라서 최저 연 9.4%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100만 원의 한도를 한 번에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하는데 센터마다 금액이나 서류 사항을 동일하게 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는 방문을 해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도 상환 수수료는 면제가 되고 1년 만기 일시 상환 방식 한 가지 상환 방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단, 성실하게 상환하는 경우 최대 5년 이내로 만기가 연장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급생계비대출 신청

긴급생계비대출 신청은 우선, 본인이 위에서 언급한 대출 대상에 포함이 되는지 자격부터 확인해 보신 뒤 각 지역별 센터 상담을 예약을 우선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그 이후 상담을 통해서 진행을 해보시고 각 지역별 서민 금융 통합 지원 센터 상담 예약 일정은 4월 10일 ~ 5월 5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4대보험 햇살론 근로자 대상 (금리 최저 3.2% 한도 5천만원)

정부지원 대환대출 4대보험 근로자 대상 (금리 최저 3.2% 한도 5천만원) 정부지원 취약계층 소액생계비대출 당일 서민금융진흥원 신청방법정부지원 취약계층 소액생계비대출 당일 서민금융진흥

jongy0644.tistory.com

 

서민 금융 통합 지원 센터 예약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하루라도 급한 분들이 많은데 예약을 하지 못해서 다른 지역으로 방문하는 경우도 정말 많은 편인데 자신의 직장이나 집에서 가까운 서민 금융 통합 지원 센터가 어디인지 먼저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긴급생계비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로는 기본적인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대출금 수령용 본인 명의 통장 사본이 필요합니다.

긴급생계비대출은 재원이 한정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기존에 다른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상황에 계신 분들이라면, 우선적으로 더욱 유리한 조건 금융 상품을 안내해 주고 있으며, 금융 제도권 내에서 정상적인 활동이 어려운 분들을 최우선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