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지원 직장인 햇살론 대환대출 신청방법 대출 승인률 높은곳

정부지원저금리대출

직장인 햇살론, 사업자 사잇돌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해 금융권 전반의 대출금리가 상승했으며, 이로 인해 기존에 대출을 진행했거나, 신규로 돈을 빌려야 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다.

저도 작년 5월에 우리은행에서 저금리로 직장인 신용대출(변동금리)을 진행했었는데, 당시 2% 초반이었던 이자율이 지금은 4% 초반으로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제 나름대로 개인신용평가 상 괜찮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저보다 상황이 안좋은 분들의 대출금리는 더 높을 것이며, 고민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정부지원저금리대출 상품에 대해 정리해보고, 신청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신용자, 그리고 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직장인이나 사업자 분들에게는 굉장히 괜찮은 상품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대출금리

 

 

모두가 저금리 대출을 바라지만, 은행아무에게나 저금리로 돈을 빌려주지 않습니다.

은행의 대출금리는 크게 대출기준금리, 가산금리의 합으로 이뤄지는데, 여기서 고객 입장에서 바꿀 수 있는 세부요인은 고객의 신용도(신용점수, 소득수준, 부채여부 등) 정도입니다.

다만 신용도라는 게 개인의 노력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은 맞지만, 단기간에 이뤄지기 어렵기 때문에 정말 돈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울며 겨자먹기로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거죠.

 

이렇게 고금리 대출을 받은 사람은 과도한 이자로 인해 상황이 점점 더 더욱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문에 국가는 신용도가 낮은 분들이 고금리에서 저금리까지 연착륙 할 수 있도록 중간다리로 정부지원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

 

대표적인 정부지원대출 사잇돌, 햇살론, 새희망홀씨 등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해당 상품들은 서민금융진흥원 혹은 SGI신용보증보험 등 공공성을 지닌 기관의 보증을 통해 민간 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출들입니다.

사잇돌은 최대 17%,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는 최대 10.5%이며, 취급하는 은행마다 금리가 조금씩 다르고 승인률도 각각 상이합니다.

부지원 저금리대출이라고 표현은 했지만, 금리 자체는 중금리에 가까우며, 동일 조건 하에서 돈을 빌릴 때 타 상품보다 상대적으로 이자율이 낮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표는 금융감독원 사이트 데이터를 가져왔으며, 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대출의 신용점수 별 금리평균을 나타낸 자료인데요.

금리인상기에는 대출금리가 더욱 오를 것으로 보이며, 작년과 같이 저금리 시대와는 너무나도 다른 상황입니다.

때문에 사업자 및 직장인 분들은 정부지원대출을 염두하시고 타행 상품과 금리를 비교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햇살론

 

정부지원저금리대출인 햇살론 IBK저축은행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이 3,500만원 이하면 누구나 신청 자체는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금리를 알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대출자격

1)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신용점수 하위 20%(kcb 700점, nice 744점)이거나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2) 근 1년 내 3개월 이상 사업장에서 근로했던 근로자여야 하며, 현 사업장에서는 1개월 이상 근로했어야 합니다.

3) 위 두 조건은 서류 상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 대출조건

1) 직장인 햇살론 금리는 9~10%대로 진행 가능하며, 최대 2,0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2) 직장인 햇살론 이용기간은 3년 또는 5년이며,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납입해야 합니다.

▶ IBK 사잇돌 공식모집 상담신청(무료) 바로가기

 

사잇돌

사잇돌2IBK저축은행에서 SGI서울보증의 보증을 통해 더 많은 한도인 3,0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에 비해 금리는 높지만 한도가 더 많기 때문에 사업자 등 자금이 더 필요하신 분들이 순차적으로 체크해보시면 되겠습니다.

▣ 대출자격

1) 직장인은 연소득이 1,20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현 사업장에서 5개월 이상 재직했어야 합니다.

2) 사업자는 연소득이 60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사업 자체를 영위한지 4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3) 연금수령자는 연소득이 60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연금을 1회 이상 받았어야 합니다.

▣ 대출조건

1) 사잇돌 금리는 10~17%로 신용점수나 소득수준에 따라 상이할 수 있고, 최대 3,0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2) 사잇돌 이용기간은 최대 5년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납입해야 합니다.

▶ IBK 사잇돌 공식모집 상담신청(무료) 바로가기

 

 

여기까지 보다 낮은 금리를 찾고 계신 직장인 혹은 사업자 분들에게 활용 가능한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인 햇살론과 사잇돌 상품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요즘 같이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오히려 금리상한선이 정해져 있어 점점 더 유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IBK저축은행은 해당 상품을 운용하고 있는 기관이며, 국책은행의 계열사이니 만큼 믿고 무료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금리 연 3.2% 1억원 서민금융통합센터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금리 연 3.2% 1억원 서민금융통합센터 연 3.2% 최대 1억원까지 이용가능한 저금리 서민우대 상품 접수를 시작합니다. >상품 구경 바로가기 서민금융통합센터를 통해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