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로자통합금융지원 정부지원 햇살론 채무통합 대환대출

갈수록 대출을 받기가 어려워지면서 소득활동을 하고 있어도 입증이 어려운 분들이 고리로 빌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모든 시중은행의 기준이 높은 것은 아니며 외국계은행은 다소 낮은 편에 속합니다.

자격조건을 보면 중소기업 재직자라 할지라도 재직기간 8개월 이상에 신용등급이 7등급 정도라면 승인을 기대해볼만 한데요.

이외에도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을 통해 추가자금 마련도 가능하니 과다채무자의 경우 부채를 통합하는 쪽으로 계획을 세우시는것이 좋습니다.

신청하실 때 채무통합지원센터에서 근로자채무통합을 비교하며 고려해보시는게 좋은데요. 1금융권은 물론 2금융권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돈이 부족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지출이 늘어나더라도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을텐데요.

돈을 빌릴 때에는 근로자햇살론 한도는 물론 이율, 진행절차, 필요서류 등을 미리 따져보셔야 합니다.

필요한 금액을 융통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감당하지 못할 빚을 떠안는다면 자칫 신불자로 전락하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기준 금리 인상 이후로 1금융권의 신용대출마저 이자율이 크게 높아져 부담이 커진 상황인데요.

거기다 대출규제가 강화되어 진입장벽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대출총량제 시행으로 인해 한도가 바닥을 보이는 곳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규직 사대 가입자가 아니라면 융통이 어려운 상황인데요.

과거에는 2금융권 상품 대다수가 1금융권에 비해 이율이 크게 높았지만 최근에는 중금리 상품도 다수 출시되어 잘 찾아보면 시중권 못지 않게 빌릴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율이 높은 상품도 여전히 판매 중이기 때문에 제반사정이 좋지 않다면 정부지원 햇살론부터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국가에서 서민경제를 지원하기 위하여 운용 중인 것으로 신청자격이 일반 상품 대비 간단한 편인데요. 금리 또한 낮이므로 1금융권에서 거래를 하기 어렵다면 우선적으로 정부의 대환대출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금융권 진입이 어려운 서민을 지원하는 제도인만큼 소득이나 점수가 낮더라도 재직증명이나 소득증빙만 된다면 근로자, 프리랜서, 직장인, 개인사업자 등 누구나 가능한 수준인데요.

햇살론서민대출 조건은 굉장히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고리로 돈을 빌렸을 때 저금리 갈아타기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한 수준입니다.

2금융권 캐피탈, 저축권의 타 상품 대비 이율이 낮고 승인율이 높다는 것이 햇살론의 장점입니다.

과거에는 정부정책이 없었기 때문에 저신용자, 저소득자의 입장에서는 사금융과 같은 이율이 높은 상품 이외에는 선택지가 없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서도 중금리 상품이 다수 출시되었기 때문에 비금융권을 찾을 필요가 없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햇살론은 1~5년까지의 이용기간을 설정할수 있으며 연 7~9%대의 이율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월 납부금이 부담이 된다면 기간을 최대한 길게 설정하시는 것도 가계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햇살론 장점

 

 

 

한때 생계형 외에도 대환형 접수가 가능했는데요. 하지만 갈수록 높아지는 연체율에 속속 운영을 중단하는 금융사가 많아졌고 지금은 생계형의 접수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최대 1,500만원의 한도를 확인할 수 있지만 신용점수에 따라 줄어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생활비가 부족할 때 자주 사용하는 현금서비스는 이용기간이 짧은데다 이자율이 높아 반복사용시 신용점수 하락은 물론 가계부채의 증가를 불러오는데요.

그렇기에 이러한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기보다 햇살론과 같은 정부정책으로 한 번에 받아서 장기적으로 관리하시는 것이 올바른 금융거래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지식이 충분치 않은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급한 상황에서 적합한 상품을 통해 필요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닐텐데요. 그렇기에 한 두곳만 살펴보고 덜컥 서류를 보내지 마시고 전문가와 의견을 나누며 최적의 조건을 먼저 찾아보셔야 합니다.

 

정부지원 햇살론은 금융사에서 판매하는 일반 상품 대비 진행절차가 간단합니다.

저소득자, 저신용자를 위한 제도인만큼 승인율 또한 굉장히 높은 편인데요. 고리로 빌린 것이 있다면 대환하여 가계부담을 덜어내는 것도 가능하니 채무로 인해 가계유지가 어렵다면 우선 이 제도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IBK 저축은행  햇살론 무료 상담신청(무료) 바로가기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햇살론 및 사잇돌 자격조건 금리 한도) 승인률 높은곳 직장인, 프리랜서,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햇살론 및 사잇돌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승인률 높은곳 정부지원 채무통합 상반기 통합대출 햇살론 무료상담 승인률 높은곳 정부지원 채무통합 상반기 통합대출 햇

jongy0644.tistory.com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1. 상담절차
  2. 01 센터방문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3. 02 안내창구
    방문 목적 확인, 기초상담 실시
    서류 안내 및 작성 지원
  4. 03 상담창구(참여기관 상호연계지원)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등 자금지원. 종합상담,
    일자리 연계 등 서민금융생활지원채무조정
    소액대출
    개인회생·파산 연계지원 등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소액대출 지원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등사업자·근로자 햇살론 지원
  5. 햇살론
  6. 국민행복기금
  7. 신용회복위원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