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형기 음주 시신유기 징역 라디오스타 이경규 특집 모자이크

 

 

방송인 조형기가 라디오스타에서 모자이크 처리되어 방송됐습니다.

그러면서 범죄 이력이 조명되고 있는데요.

라디오스타 800회에서는 이경규 특집으로 진행됐는데 자료화면이 나왔습니다.

이경규가 간다는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인기를 크게 얻었던 프로그램으로 이경규와 조형기가 콤비를 이뤄 활약했습니다.

이경규 옆에 있는 조형기는 자료화면 속에서 누군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뿌옇게 모자이크 처리되어 방송됐는데

그 부분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조형기는 MBC 자체 심의 의견으로 얼굴을 노출시키면 안 되는 '심의 의견 연예인'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18일 방송에서 조형기 씨가 모자이크 처리된 것은 MBC 심의실 요청대로 진행됐습니다.

제작진이 최초 편집 과정부터 조형기 씨를 모자이크 처리했고, 심의실에서도 조형기 씨에 대한 모자이크를 추가적으로 요청해 진행하게 된것.

 

조형기 모자이크 이유

 

 

 

조형기가 자료화면까지 모자이크 되는 굴욕을 당한 이유는 90년대 저지른 범죄 때문이다.

1991년 8월 강원도 정선군에서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가 30대 여성을 차로 치어 숨지게 했지만,

도로 옆 숲에 시신을 유기하고 차에서 잠들었다가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특정범죄가중처벌법위반혐의(음주운전 뺑소니 상해치사 및 시체 유기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으나, 1993년 김영삼 정부의 가석방 조치로 1년 만에 석방됐다.

가석방된 그해 MBC 드라마 '엄마의 바다', 베스트극장 '사과 하나 별 둘' 등으로 방송에 복귀했으며, '도둑의 딸', '명랑소녀 성공기' '술의 나라' '건빵선생과 별사탕' '스파이 명월' '부탁해요 캡틴' '여왕의꽃' 등에 출연했고 세바퀴, 스타킹 등으로 엄청난 인기를 또 누렸는데요.

 

그러나 인터넷, SNS, 스마트폰 사용이 활발해지면서 조형기의 충격적인 과거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끊임없이 소환됐다.

2017년 방송된 MBN '황금알'을 마지막으로 사실상 국내 방송가에서는 퇴출됐고, 6년 째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2020년 1월 개인 유튜브 채널 '동네형TV'를 개설하며 복귀를 노렸지만 댓글창에 악플이 쏟아지면서 유튜브도 중단했다. 

작년 10월에는 필라델피아 한인타운에서 발견되면서 관심을 얻었는데요.

현재는 미국에서 사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사회적으로 음주운전의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조형기를 향한 부정적인 여론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30년 전 사건이지만, 연예계 복귀 역시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늘 학폭 논란 더글로리 싸게 보는 방법(넷플릭스 요금제 우회 결제 NO)

하늘 학폭 논란 더글로리 싸게 보는 방법(넷플릭스 요금제 우회 결제 NO) 더글로리 다시보기 실화 청주 고데기 사건 최혜정 샤넬 원피스 인스타 바로가기 (넷플릭스 싸게 더글로리 다시보기 실화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