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리포천고속도로서 40여대 추돌사고 사망자 1명 발생 심정지

 

오늘 밤 9시 10분쯤 경기도 포천시 구리포천고속도로 포천방향 도로에서 차량 40여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1명이 숨지고 3명이 중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고, 그밖에 14명이 가벼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소방당국은 구급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현장을 수습하고 버스를 이용해 현장에 있던 운전자 등 70명을 귀가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도로에 내린 눈이 얼어붙어 사고를 유발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고 현장이 도로 위인 만큼 버스 안을 임시응급의료소로 지정하고 중증도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블랙아이스 뜻

 

 

블랙아이스(Black Ice)는 겨울철 비나 눈이 낮 동안 도로 틈새에 스며들어있다가 기온이 내려가는 밤 사이에 다시 얼면서 얇고 투명한 살얼음이 검은 아스팔트 위에 얼어붙는 결빙 현상을 뜻합니다. 흔히 ‘도로 결빙 현상’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얼음이 워낙 얇고 투명하다보니 도로의 검은 아스팔트 색이 그대로 비쳐 보여서, 검은색 얼음이란 뜻의 ‘블랙아이스’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블랙아이스는 차량 통행이 많지 않은 새벽 시간대 산모퉁이와 해안 도로, 그늘지고 온도가 낮은 도로나 터널 진·출입로에서 주로 나타납니다.

핸들을 차가 미끄러지는 방향으로 가만히 잡고 있으면 제동거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펌핑 브레이크

게다가 미끄러질 때 브레이크를 밟았다 뗐다 반복하는 이른바 '펌핑 브레이크'도 제동거리를 줄이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한 가지 팁으로는 눈길에서 출발시 차량을 '홀드모드'로 설정해 놓는게 좋은데요. 접지력을 최적화할 수 있어 바퀴가 헛돌지 않기 때문입니다.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 고객센터 애니카 서비스 내용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 고객센터 애니카 서비스 내용 긴급출동 전화번호 사고 및 고장 24시간 365일 차량에 문제가 있거나 애니카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면 365일 24시간 연락이 가능한 전화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