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 캔들차트 보는법, 보조지표 rsi 확인 방법 (장대음봉 장대양봉 위꼬리 아래꼬리)

 

갤럭시 Z플립3 폴드3 사전예약 카드할인 가격 크림 라벤더 색상 총정리 자급제폰 단점 장점 +폴더

갤럭시 Z플립3 폴드3 사전예약 가격 색상 총정리 자급제폰 단점 장점 자급제폰 단점 장점 사용방법 분실 (갤럭시 z플립3, z폴드3 사전예약 링크 바로가기) 자급제폰 단점 장점 사용방법 분실 (

jongy0644.tistory.com

 

캔들(봉)차트 읽기

양초의 모양을 닮아 붙어진 캔들 차트. 봉이라고도 하죠. 캔들은 차트의 시가와 종가, 고가와 저가를 가장 효율적으로 표현한 차트 분석 도구 입니다. 흔히 붉은색을 양봉(상승세), 파란색을 음봉(하락세)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캔들은 막대모양의 몸통과 가운데 중심을 관통하는 꼬리의 형태로 표현되는데요.

몸통은 그 시간대에 시가와 종가를 나타내며, 꼬리는 고가(고점(과 저가(저점)을 표현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붉은색의 양봉은 상승을 나타내기 때문에 종가 > 시가 의 형태를 보입니다.

 

위 차트의 첫번째 붉은 색의 양봉은 시가에서 시작한 가격(주가)이 저가지점 까지 내려 갔다가 고가점을 찍고 내려와 종가에서 마무리 된 것을 보여주는 캔들입니다. 

 

두번째 음봉은 시가에서 고가를 찍고 저가까지 내려간 뒤 올라와 종가에서 마무리 된 주가의 변동을 보여주며, 마지막 캔들은 시가에서 시작하여 변동을 거친 뒤 다시 처음점에서 마무리 된 캔들입니다.

 

 

 

1. 장대양봉

저가에서 시작한 장이 꾸준히 상승하여 고가에서 마감된 패턴을 말합니다. 이 캔들은 하락을 읽을 수 없는 패턴이므로 일반적인 상승추세의 전환으로 해석됩니다.

 

2. 장대음봉

장대양봉과 반대로 고가에서 시작한 장이 상승없이 하락하여 저가로 마무리 된 상황입니다. 이 또한 상승을 분석할 수 없으며, 하락장의 전형적인 채턴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망치형

저점을 찍고 시가보다 높은 지점에서 마감된 형태로 하락세에 발생한 망치형 캔들은 상승 추세의 전환을 예상하 수 있습니다.

 

4. 역망치형

망치를 뒤집어 놓은 듯한 형태로 고점을 찍은 후 시가 주변에서 마감되어 단기 조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락세에서 발생한 역망치형은 상승 추세로의 전환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5. 교수형

망치형 캔들의 음봉버전으로 앞으로의 상승세의 신호로 해석되지만, 고점(상승세)에서 교수형 캔들이 나타나면 반전(폭락)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6. 유성형

역망치형 음봉으로 꼬리가 위쪽에 달린 하락 캔들을 말합니다. 단발적으로 발생한 유성형 캔들은 하락추세로 전환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여러개의 유성형 캔들은 상승권에서 조정(상승-조정-상승)의 의미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초기 바닥권에서 자주 등장하는 캔들의 형태이기도 합니다.

 

 

7. 비석형

시가와 종가가 같은 캔들로 양봉의 캔들이나, 이러한 패턴이 고점에서 계속 발생하면, 하락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8. 잠자리형

모양은 비석형과 반대이며, 고점권에서 발생한 잠자리형 캔들은 하락세 전환의 신호로 해석됩니다. 반대로 저점권에서는 앞으로 상승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패턴이죠.

 

 

9. 십자형

주가가 균형을 맞추려 경쟁을 하고 있는 시점으로 상승세에 나타나면 하락세로, 하락세에 나타나면 상승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은 패턴입니다.

 

 

10. 갭

전일(타임)의 고가보다 금일의 시가가 높은 경우를 상승갭, 이와 반대일 경우를 하락갭이라고 합니다. 갭이 등장하면 그 변동폭에 가속이 붙기 때문에 한쪽을 크게 치우칠 가능성 높은데요. 상승갭은 매수타이밍으로, 하락갭은 매도타이밍으로 잡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주식 보조지표? YOY 뜻

YOY 의 의미를 찾으십니까? 다음 그림에서 YOY 의 주요 정의를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인쇄 할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Facebook, Twitter, Pinterest, Google 등을 통해 친구와 공유 할 수 있습

jongy0644.tistory.com

 

국내주식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 알람,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S 카톡 알림 설정 방법

국내주식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 알람,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S 카톡 알림 설정 방법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2021년형 PWA-3300WG 인버터 1등급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창문형 에어컨 인기가 늘어날 것

jongy0644.tistory.com

 

급등하는 종목만 피해

투자하더라도

크게 피해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익을 보는 방법보다

잃지 않는 방법이 어느 경우에는

더 나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하락하더라도

그 기업에 대한 확실한 정보, 믿음이 있다면

그 주가는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며 투자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정보가 없어 주식하는데 어려운 분들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주식 정보 공유방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