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단기카드대출 비교 장점

 

월세 납부를 앞두고 당장 현금이 없어 곤란을 겪거나

가족에게 급히 송금을 해주어야 할 때 신용카드의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그런데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은 대개 금리가 높고, 반복해서 이용할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할 위험도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현금이 필요한 경우,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대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일종의 소액 마이너스 대출입니다. 복잡한 서류 제출이나 지점 방문 없이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만 있으면 휴대폰 본인 인증, 신용등급 조회 후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지요. 평균 대출 소요 시간이 60초이고, 약정된 금액은 입출금 통장에서 바로 인출할 수 있어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대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장점 3가지를 알아볼까요?

 

1. 신청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CB) 1~8등급의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연체 등 대출 거절 사유가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 대출 거절 사유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불가능할 경우 
- 만 19세 미만 내국인이거나, 외국인인 경우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있는 경우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있는 경우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는 경우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는 경우

 

 

 

2. 신용등급 하락 걱정 없이!

 

카카오뱅크는 제1금융권으로, 비상금대출을 신규 계약하는 것만으로는 신용등급 하락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연체 없이 비상금대출 거래를 유지하면 신용등급 관리에도 도움이 되지요. 다만, 현재 신용도와 부채 현황에 따라 개인의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3.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대비 적은 이자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대비 이자 비용이 저렴합니다.

연 11.48% ~ 23.31%의 금리가 적용되는 단기카드대출(여신금융협회, 2019.1.31 기준)과 달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연 3.583% ~ 15%의 (2019.4.25 기준) 비교적 낮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일하게 100만원을 빌린다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을 이용할 경우 약 9,600원 ~ 19,400원의 이자가 발생하지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경우 약 3,000원 ~ 12,500원의 이자만 부담하면 되는 것이지요.

당장 필요한 돈보다 더 큰 금액을 빌릴 경우에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에 비해 적은 이자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한 종류로, 신청한 대출금액이 입금되는 대신 언제든 사용 가능한 한도가 입출금통장에 부여되는데요. 한도 내에서 필요한 만큼 자유롭게 인출하여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부담하면 됩니다. 따라서 대출한 전체 금액에 대해 이자가 부과되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보다 적은 이자만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보다 더 낮은 금리로, 신용도 하락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현금이 필요한 급한 순간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로 똑똑하게 빌리고 이자 부담도 덜어보세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자격조건, 금리, 신청방법 (+소액 대출 5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자격조건, 금리, 신청방법 (+소액 대출 5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공인인증서와 신분증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출할 수 있죠. 평균 대출시간이 5분 내외로 매우 빠른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