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으로 백신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5월 27일부터 카카오톡과 네이버로 잔여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이 시작된 만큼 많은 분들이 예약 접종을 하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신이 접종 가능이 뜨는 곳이 별로 없어 잔여 백신 알람을 통해 예약을 하려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람을 통해 남는 백신 접종을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무료 주식 카톡방 추천 링크 리딩방

주식의 기초에 대한 상세설명을 해드릴게요. 주식의 초보라면 돈버는 공부에 큰 힘이 될거라 확신해요~. 주식에 관심은 있는데 개념에 대한것은 잘 모르겠고 어떻해야 할지도 모르기에 갈팡질

jongy0644.tistory.com

 

목록

  •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람 예약 방법
  • 글을 마치며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람 예약 방법

 

 

카카오톡 알람을 통한 예약 방법은 카카오톡 백신 예약과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먼저 카카오톡 하단에 있는 #탭을 눌러 줍니다.

2. 위의 메뉴에 있는 #잔여백신을 눌러 줍니다. #잔여백신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동의 사항이 뜰 것입니다. 동의을 체크해 주신 후 '잔여백신 조회하기'를 눌러 줍니다.

 

 

2. 잔여백신 조회하기를 누르면 저와 같이 백신 예약이 가능한 곳이 아무것도 뜨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럴 때에 알람을 통하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집이나 회사와 가까운 혹은 자주 가는 지역의 병원을 눌러줍니다. (저는 포스팅을 위해 임의의 병원을 눌렀습니다)

 

3. 병원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접종기관 예약안내'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페이지 밑에 있는 '알림신청'을 누르면 해당 병원에서 백신 물량이 확보가 되면 실시간으로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을 받아 백신 예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알람을 신청하신 후에 잔여물량 확보 알람이 핸드폰에 뜨면 알람창의 페이지로 들어가서 '당일예약'을 누르면 바로 백신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탭은 따로 없으며 '없음'이라고 뜨는 병원을 눌러서 알람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5. 알람은 최대 5개의 병원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예약 또한 예약을 하고 나타나지 않을시에 앞으로 백신 예약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을 미리 신청해 놓으신 분은 알람 신청을 통한 예약을 할 수 없으며 30세 미만자는 백신 예약이 불가능 합니다.

잔여 물량이 없는 경우 이렇게 알람을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저와 같이 백신 예약이 아무것도 뜨지 않으시는 분들은 알람을 통해 백신 예약을 하면 편리한 접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폭 논란 이다영 근황 (+그리스 리그 진출) 인스타 나이 학력 프로필

주식 무료 카톡방 open.kakao.com 주식 무료 카톡방 open.kakao.com 6월 공모주 일정 엘비루셈 상장일 청약 공모가 장외주식 오늘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 예정인 엘비루셈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

jongy0644.tistory.com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이 시작된지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도 벌써부터 예약 접종 가능한 지역이 뜨는 곳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백신을 접종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저도 알람을 통해 예약을 해야 하나 지금 고민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에 카카오톡으로 백신 예약 가능 병원을 조회를 하였을 때 접종 가능한 병원이 아무데도 뜨지 않아 놀랐었는데 이렇게 알람 신청을 해서 당일 취소된(노쇼된) 백신을 예약을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이렇게 알람을 통하여 예약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며 모두 백신을 맞고 마스크를 쓰지 않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한번 해봅니다.

 

 

국내주식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 알람,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S 카톡 알림 설정 방법

국내주식 미국주식 배당금 확인 알람,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S 카톡 알림 설정 방법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2021년형 PWA-3300WG 인버터 1등급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창문형 에어컨 인기가 늘어날 것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