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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ai데이 관련 뉴스 총정리 번역 (+휴머노이드 로봇, 도조 슈퍼컴퓨터 외)

- 차후 더 전문적인 분들의 행사내용 해석, AIDAY를 바라보는 시각 등이 나온다면 공유하겠습니다.

* 행사 타임라인 순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도조아키텍쳐에 관한 이미지. 칩셋들은 상호작용하면서 계산함.

* 1,000명의 인원이 데이터라벨링을 진행함. 라벨링은 어느 순간까지는 직접했지만(했었고) 어느정도 시점이 지나면 오토라벨링가능.

-> 테슬라의 최대 장점 중 하나로 생각. 데이터전쟁에서 승리해야함.

 

 

*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있는 2D 라벨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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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D 이미지 라벨링 -> 3D, 4D 로 재구성시킬 수 있음. 이렇게 구성된 공간에서 또 라벨링작업.

* 시간 공간을 포함한 자료로 재구성한다.

* 또한 이용자의 주행데이터에서, 수정할 필요가 있는 것들은 수정작업도 함.

- wall, barriers & everything else

- 차량과 보행자 등도 위와같은 매커니즘으로.

** 위와같은 기능들에서 구현한 것을 모두 합침. 즉 재구성하여 최종 ver을 만든다.

*** 개인적으로 충격받은 부분.

- (메타버스?ㅎㅎ)

- 시뮬레이션으로 1,000개가 넘는 사물, 2,000마일 넘는 도로를 제작해서 직접 시뮬레이션한다. (학습시킨다는 뜻으로 알아들음)

* 디버깅 툴.

* 성능의 규모를 키우는 것이 모든 레벨에서 가능함.

* 머신러닝위해서 최적화된 구조를 설계했다고합니다.

**** D1 chip !!

- 내부개발. in-house. 설계 및 패키징까지 TESLA 가 직접.

* 위의 D1 칩 25개를 연결.

- 네트워크 연결해서 트레이닝을 시켰고, 이 칩들은 밴드리스로 연결. 최효율.

*** ExaPOD ...뭐 이러는데 단위부터 시작해서 이해가 잘 안되네요 특히나 ..

***** 여기서 끝? 아니다. 다음세대에서는 10배 향상된 것을 생각하고있다.

* 마지막 대망의 TESLA BOT 소개.

- 주로 사람이 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사용 될 수 있음. 2022년 내년 프로토타입. (일론타임고려해볼필요있음).

 

 

 

2021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반기신청 차이 (자격조회 지급대상자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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