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2분기 실적 향후 주가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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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 2분기 실적 분석 : 엔비디아 (NVDA)
오늘은 다시 한번 실적을 증명한 'GPU 선두주자' 엔비디아
오늘은 다시 한번 실적을 증명한 'GPU 선두주자'
엔비디아 (Ticker:NVDA)의 실적발표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비디아 2분기 실적
엔비디아 Earnings
- 매출은 예상 대비 상회한 어닝 비트 를 기록했습니다. (6.51M을 발표하였고, 예상보다 3% 상회 ↑)
- EPS (주당 순이익)은 예상 대비 상회한 어닝 비트를 기록했습니다. (1.04을 발표하였고, 예상보다 1% 상회 ↑)
다음분기 전망 예상은 2분기보다 조금 더 증가한 매출과 EPS를 기대하고 있군요.
4분기 연속 어닝 비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번 예상치 보다 우수한 실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 EPS도 살펴보니 우상향이 기대되네요. (그만큼 돈잘버는 갓비디아는 걱정이 없다!!)
상세 실적 리뷰
Inforgraphic 요약
- 기록적인 전체 매출 $6.5B 달성 (전년 대비 68% 증가)
- 매출 : 게임 분야 전년 대비 85% 증가
- 매출 : 데이터 센터 분야 전년 대비 35% 증가
- EPS : 1.04 달러로 (전년 대비 89% 증가)
엔비디아의 선구적인 작업은 그래픽, 컴퓨팅, AI를 지속적으로 발전 시키고 있다.
엔비디아 플랫폼을 통해 개발자들은 자율주행, 물류센터, 기후, 디지털 생물학 및 메타버스 세계에 이르기 까지 가장 영향력있는 기술을 만들고 있다.
광범위한 엔비디아 기반 시스템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AI의 혁신적인 힘을 누릴 수 있도록 세계 최대 산업을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다.
수익, 영업이익, 순수입 모두 전분기 대비와 전년 대비 모두 상승했습니다.
사업 영역별 세부 실적
(1) 게임 (Gaming)
-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한 $3.06B 기록했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11% 증가 했습니다.
- Geforce RTX 3080, 3070 Ti는 이전 세대 대비 50% 더 많은 성능을 제공한다.
- 엔비디아는 마인크래프트, F1 2021 뿐만 아니라 어도비 포토샵을 포함하여 130개 이상의 게임과 응용프로그램에 사용된다고 발표
-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게임 대기 시간을 줄여주고, E스포츠를 포함하여 20경기에서 지원되고 있다고 발표
(2) 데이터센터 (Data center)
-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2.37B 기록했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16% 증가 했습니다.
- 엔비디아 AI 런치패드는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기업에게 즉각적인 AI 인프라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첫번째 비즈니스 파트너로 에퀴닉스를 발표했다.
- 엔비디아는 미국 국립 에너지 연구 과학 컴퓨터 센터에서 세게에서 가장 빠른 AI 슈퍼 컴퓨터를 포함하여 주요 슈퍼 컴퓨터에 공급하고 있다.
-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하여 AI 5G 혁신 연구소를 구축하여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및 기타 5G AI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고있다.
(3) Professional visualization
-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한 $0.51B 기록했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40% 증가 했습니다.
- 세계 최초의 3D , 실시간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는 수백만명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블렌더와 어도비와 통합 확장했습니다.
(4) 자동차 (Automotive)
-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0.15B 기록했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1% 감소했습니다.
- 자율 주행 스타트업 AutoX는 엔비디아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레벨 4 달성한다고 발표
- 그 외 자율 주행 회사 PLUS, TJSTM가 엔비디아 드라이브를 사용하다고 발표
어닝콜 주요 내용 요약
콜레트 크레스 (재무 책임자)
"게이밍 분야는 수요는 공급을 능가하는 강력한 모습을 유지했습니다.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신형 GPU 2개의 모델은 전 세대모다 50%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글로벌 E 스포츠 관객은 곧 5억명에 육발할 것이며, 스트리밍 게임을 시청하는 사람의 수는 7억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스팀에선느 PC 게이머의 수는 1년 동안 20% 증가했다. 60개 이상의 RTX 게임이 엔비디아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여기에는 마인크래프트, 포트나이트, 사이버 펑크와 같은 큰 프렌차이즈 게임이 포함된다.
프로 시각화 분야는 디자인 사무실에 대한 수요에 힘입어 성장이 주도되었고 이 수요를 이끄는 주요 업종은 자동차, 공공분야, 헬스케어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메타버스의 기초를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협업 플랫폼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발표 했으며, 세계 최고 3D 애니메이션 도구인 블렌더와 통합을 통해 옴니 버스 플랫폼을 열고 있다. 애플과 픽사와 협업하여 고급 물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BMW,볼보, 록히드 마틴등 500개의 기업이 옴니버스를 평가하고 있다.
자동차 분야는 매출 감소는 자율 주행의 성장에 의해 상쇄될 수 있다. 자율 주행 스타트업 오토X는 엔비디아 드라이브가 구동하는 최신 자율 주행 플랫폼을 공개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플랫폼은 로보택시, 트럭 및 배달 차량에 이르기까지 운송 산업 전방에 걸쳐 빠르게 채택되고 있다.
데이터 센터는 초대형 고객과 수직 산업 모두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AWS , 구글 클라우드, 마소 애자르 에 당사 주력 제품이 발표되면서 클라우드 컴퓨터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엔비디아 생태계는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ARM 과의 조합을 통해 세게 고객을 위해 제공하는 헤택과 잠재력을 믿으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
ARM 인수에 우려를 표명하고 반대했지만, 또한 엔비디아는 규제 프로세스를 통해 노력하고 있고 규제 당국은 ARM 라이센스 및 산업에 대해서 해당 인수의 이점을 인식해야 할 것이다.
2022년 3분기 전망은, 데이터 센터 수요 가속화에 의해 주도적인 성정과 강한 분기 매출을 기대한다.
또한 게임 분야에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있으며 매출은 $6.8B 예상된다.
애널리스트 목표주가
애널리스트 전체적으로 강력 매수 의견이며,
목표주가 평균 214.51로써 , 현재주가 대비 12.66% 상승을 예상하고 있다.
전체적인 애널리스트 래이팅은 조금 더 buy 의견으로 몰려있습니다.
견조하고, 3분기에도 이런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는 좋은 전망입니다.
엔비디아의 2분기 실적을 알아보았습니다.
그야말로 걱정이 없는 최고의 호실적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4차 산업의 핵심 분야에는 모두 적용되는 엔비디아
앞으로 엔비디아가 만들어갈 엄청난 생태계가 기대됩니다!
급등하는 종목만 피해
투자하더라도
크게 피해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익을 보는 방법보다
잃지 않는 방법이 어느 경우에는
더 나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하락하더라도
그 기업에 대한 확실한 정보, 믿음이 있다면
그 주가는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며 투자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정보가 없어 주식하는데 어려운 분들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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