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스증권 소수점매매 테슬라 주식분할 날짜 일자 시간

 

토스증권 소수점매매 테슬라 주식분할 날짜 일자 시간 (주식분할 후 주가 전망)

 

주식 차트 보는법 (보조지표 이해와 양봉, 음봉 뜻 차이점)

주식 차트 보는법 (보조지표 이해와 양봉, 음봉 뜻 차이점) 2021년 9월 공모주 일정 (유진스팩 7호 공모주 청약 정보 환불일 상장일 주간사) 2021년 9월 공모주 일정 (유진스팩 7호 공모주 청약 정보

jongy0644.tistory.com



[토스증권] 해외주식 권리 안내

 

 

테슬라(TSLA) 1주가 3주로 액면분할하면서 8월 25일부터 보유한 주식의 가격은 1/3로 줄고, 수량은 3배로 늘어날 예정이에요.


액면분할일부터 현지와 동일하게 거래가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에요.


[유의사항]

 

※ 액면분할일 거래가능 예정시간은 오후 5시에요. 단, 사정에 따라 시간이 지연될 수 있어요.


※ 내·외부 사정에 의해 액면분할 당일거래 지원이 어려운 경우 3영업일 이상 거래가 제한될 수 있어요.

※ 소수점 잔고수량도 3배로 늘어나요.

※ 액면분할 당일 (프리마켓 시작까지) 평가손익이 크게 보일 수 있어요.

※ 8월 24일 미국 애프터마켓 종료 시점부터 잔고반영 시점까지 예약주문은 제한돼요.

※ 액면분할에 따른 입고/출고에 따라 원화 구매가격의 기준환율이 체결기준에서 결제기준으로 변경되어 선반영 전후의 원화구매가격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요.

※ 양도소득세 산정시 원화 구매가격은 결제 기준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양도소득세에 영향은 없어요.


 

기업이 주식분할 하는 이유

 

 

우리나라는 주식에 액면가가 있어 주식을 쪼개는 것을 액면분할이라고 하지만 미국주식은 엄연히 액면가가 없습니다. 때문에 주식분할이라고 칭해야 합니다. 주식분할은 기업의 펀더멘털에는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통상적으로 주가 상승의 모멘텀 역할을 해왔습니다. 투자자들이 매수할 수 있는 절대적인 주가를 낮추면서 더 많은 투자자가 모여 주가를 끌어올릴 목적이 가장 큽니다. 때문에 주식분할을 한다는 의미는 기업이 그만큼 경영진의 자신감이 차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아마존과 알파벳도 올 들어 액면분할을 실시했고 최근 상승장이 펼쳐지자 상승중에 있습니다. 

 

TSLA 테슬라 주식분할 날짜 3대1 주주총회(+신용등급 상향) 주가에 미치는 영향

불과 2주전만 해도 700슬라 였던 테슬라 주가는 현재 900달러가 넘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크게 상승할 수 ...

blog.naver.com

액면분할을 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주식의 유동성 증가입니다. 

250만원짜리 삼성전자 주식을 소액투자하는 개미투자자들이 사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하지만 5만원짜리가 된다면 부담없이 투자하기 좋지요. 예를 들어 200만원을 가지고 있었다면 과거에는 삼성전자 주식을 1주도 매수하지 못했지만 액면분할 이후에는 약 40주 가량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바로 거래량을 증가시켜 주가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주주들에게 분산 효과가 있습니다. 

주식이 소액 주주들에게 소유됐다면 이들이 주식을 다시 내놓는데 많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을 주주로 만들기 때문에, 어느 한 세력이 많은 지분을 매입하기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액면분할에 대해 약간의 호재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절대적인 사항은 아닙니다. 액면분할의 경우도 리스크가 있는데 단기 자금에 주가가 휘둘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주가를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회사 가치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기 때문에 역시 큰 이슈사항이 아니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