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용어 per 추정per pbr 배당수익률 뜻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계산 비교 사이트 무료 포인트 받는방법(네이버포인트, 하나머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계산 비교 사이트 무료 포인트 받는방법(네이버포인트, 하나머니) 삼성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교보생명 긴급출동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삼성화재 현

jongy0644.tistory.com

국내 증시가 과매도 구간이라고 한다.

저 PER 종목이 속출하고 전체 시장 PER도 10배 초반이라고 한다.

PER가 낮다는것은 돈은 잘버는데 시가총액이 낮다는것.

10배라는건 10년안에 순이익으로 투자금 회수가 가능하다는것이다.
풍산홀딩스, HMM, 성안, 동원금속 등 네 곳은 PER이 1배대였다. 동국제강, DL, E1, 다올투자증권 등은 2배를 약간 넘었다. PER이 3~5배를 나타낸 종목도 현대제철, OCI, 한국가스공사 등 77개에 달했다.

작년 3월 12배를 넘었던 유가증권시장 전체 PER은 10배 초반으로 떨어졌다. 1년 실적 전망치를 기준으로 하는 12개월 선행 PER은 8.2배다. 코로나19 확산 직후인 2020년 3월, 미·중 무역분쟁이 극에 달한 2018년 수준(PER 8배)으로 한국 증시의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떨어진 것이다.

저PER 종목이 속출하는 이유는 투자심리가 극도로 위축됐기 때문이다. 일부 종목은 내년 최대 실적이 예상되는데도 PER이 1~2배 수준이라며 투자자들이 상장사의 주가와 실적이 더 낮아지거나 악화할 것으로 보면서 낮은 가격대에서도 매수세가 좀체 살아나지 않고 있다.


PER

PER= 현재가 ÷ EPS
EPS는 지배기업귀속 최근 4분기 합산 순이익을 수정평균발행주식수로 나눈 값이며, 보통주와 우선주를 합산해서 계산합니다.

추정PER

추정PER = 현재가÷추정EPS
추정EPS는 올해 예상 EPS에 대한 증권사 추정 평균값(컨센서스)으로 에프앤가이드에서 제공합니다. 추정 증권사가 3개 이상인 경우에만 제공합니다.

PBR

PBR = 현재가÷BPS
BPS는 최근 분기 자본총계를 수정기말유통주식수로 나눈 값이며, 보통주와 우선주를 합산해서 계산합니다.

배당수익률

배당수익률= (배당금 / 현재가) x 100
배당금은 최근 결산연도 기준의 중간배당을 포함한 총 배당금입니다.

주식 반대매매 확인 방법, 신용잔고 뜻

주식 반대매매 확인 방법, 신용잔고 뜻 HTS, MTS를 통해 주식 반대매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금융투자협회 사이트를 통해 반대매매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금융투자협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