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대출 승인률 높은곳, 사잇돌2 자영업자 정부지원 서민대출

 

대출규제 및 세금개정으로 인한 부동산 보유/투자자부터 문제해결,

생계유지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자영업자가 많다.

대출 증가, 장사는 안되고 큰 힘이 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코로나로 인한 생활지원금과 유급휴가비 지원 등으로 국가부채는 갈수록 쌓여, 결국 1,000조원 규모를 돌파하는 상황.

경제적으로 너무 힘든 시기를 우리가 보내고 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준은

아직 금리를 올리지 않았지만

우리나라는 선제적으로 끌어올려

금리가 벌써 1.25%이다.

연준은 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우리만 벌써부터 과도하게 올린것이 아니냐는 등 불만의 목소리가 있지만

신흥국이 살려면

금리를 올릴 수 밖에 없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경제적인 고민이 서민들의 생계를 위협하는 탓에, 정부에서 생계를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이다.

금융위원회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서민대출 상품으로 오늘 소개할 햇살론은 IBK저축은행과도

연계되어 대출 모집 법인에서 진행되는 상품이다.

 

햇살론 대출자격과 금리, 한도는?

 

 

햇살론은 근로자 기준 연 8%~9%대의 금리로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정부지원 대출이다. 올해들어서 한도가 500만원 상향된다고 했으니, 아마 2,000만원까지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햇살론 대출자격은 그리 까다롭지 않은데, 우선 소득증빙이다. 3개월 이상 재직중이며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면 햇살론 대출자격에 부합한다. 단,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평점과 무관하게 대출 가능하다고 하니 해당하는 분은 꼭 알아두자.

햇살론

대출자격과 금리, 한도 요약

 

 

<자격> 3개월이상 재직, 소득증빙,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 하위 20%

*단,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일 경우 신용무관

 

<금리> 근로자 기준 연 8%~9%대

<한도> 2,000만원 (2022년 기준)

 

햇살론 금리비교

가중평균금리 기준, 최저금리 순

햇살론 대출이 가능한 기관 중 

IBK기업은행이 가장 금리가 좋다.

금리는 랜딩페이지 내용 외에도 변경될 수 있으니 꼭 신청시 정확하게 파악하자.

 

 

자세한 사항은 각 은행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은행권 지원센터에 문의·상담가능합니다.

(IBK기업은행이 가장 많이 이용 하는 것 같습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무료 상담센터 [바로가기]

 

IBK기업은행은 국책은행인 만큼 금리가 더 저렴하고 승인률에도 영향을 끼치는 듯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햇살론은 저 신용 · 저소득자를 위한 대출이라면, 이에 해당하지 않는 직장인중·저 신용거래자는?

 

 

i-빅론직장인 신용대출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20세 이상,

현 직장에서 연속 3개월 이상 건강보험료 납부, CSS평가 시스템에 의한 대출한도 산출 가능한 자가 가능하며 마지막 조건은 문의를 통해 알아보는게 가장 빠를 듯 하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1억원까지, 금리는 연 5~16%대로 고객의 등급에 따라 산정된다.

사잇돌2중·저 신용거래자 대출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20세 이상.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으로 대출금리는 연 9%~16%대로 위처럼 CSS평가에 따라 산정된다. 금융위원회와 SGI서울보증센터와 연계해 만든 정부지원 저축은행 중금리 서민보증 상품이다.

▶ 근로소득자의 경우 현 직장 5개월이상 재직 + 연 소득 1,200만원 이상인 자.

▶ 사업소득자의 경우 사업개시일로부터 4개월 이상 운영 중 + 연 소득 600만원 이상인 자.

▶ 연금수령자의 경우 연금 1회이상 수령 + 연 소득 600만원 이상인 자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 서민금융지원 생활안정자금대출 (햇살론 대출 승인률 높은곳)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 서민금융지원 생활안정자금대출 (햇살론 대출 승인률 높은곳) 지원대상 융자 신청일 현재 소속 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로중(일용근로자는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

jongy0644.tistory.com

 

햇살론 15 특례보증 일반보증 대출대상 자격 금리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햇살론 15 특례보증 일반보증 대출대상 자격 금리 서민금융진흥원 정부지원 햇살론15 대부업・불법사금융의 고금리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를 제도권 금융으로 포용할 수 있도록 국

jongy0644.tistory.com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2년만기 연봉 조건 자격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2년만기 연봉 조건 자격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청년희망적금에 관심을 가지자. 2022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자격 대상 연 9% 국민은행 2022청년희망적금 신청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