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 도쿄 올림픽 양궁 혼성 단체전 종목 금메달 양궁협회 국가대표 선발전 비하인드 장민희 김제덕 영재발굴단 나이 프로필 안산 나이 인스타


2020 도쿄올림픽 개막식 논란 mbc 우크라이나 체르노빌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아이티 대통령 암살

2020 도쿄올림픽 개막식 mbc 논란 우크라이나 체르노빌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아이티 대통령 암살 영국 가디언이 '2020 도쿄 올림픽' 개회식 중계방송에서 국가를 소개하면서 부적절한 사진과 자막

jongy0644.tistory.com


장민희는
세계랭킹 200위대 선수


세계유스대회에서는 단체전에서 두각있었으나
성인급 세계대회에서 이럴다할 성적 전혀없음.


어제 열린 올림픽랭킹전 전체 2위

리우올림픽 2관왕
장혜진이나 기보배,최미선 다 탈락.

장혜진은 리우 개인전,단체전 우승주역인데
1차에서 떨어졌으나 올픽 코로나연기로 다시 시작한 선발전에서도 다 떨어짐.

김제덕


마찬가지로 세계랭킹 200위대
성인대회이럴다한 성적없음.


선발전3위로 막차 타서 선발됨.
도쿄올림픽 혼성양궁 금메달 획득

김제덕 프로필


김제덕 선수 프로필 정보
2004년 4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18살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고 키 176cm, 몸무게 72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예천초등학교 - 예천중학교 - 경북일고등학교 재학 중이라고 합니다.
2014년부터 대회에 출전했고 초등학교 5학년이던 2015년부터는 순위권에 들기 시작하여 2015년 전국남여초등학교 양궁대회 남자부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인 2016년에는 제50회 전국남여양궁종별 선수권 대회 초등부에서 개인종합 1위, 35m 2위, 30m 1위, 25m 1위, 단체전 1위를 기록하며 금메달 5개와 은메달 1개를 획득, 단숨에 차세대 유망주로 떠올랐습니다. 거기다 2016 제 45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개인종합까지 3관왕에 오르며 최우수 선수상 수상과 함께 영재 신궁으로 주목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김제덕은 중학교 3학년이던 2019년 도쿄올림픽 출전을 위한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했고 1차를 14위라는 좋은 성적으로 통과했고 2차 선발전 통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가 지나친 반복 훈련으로 어깨 관절끼리 충돌하여 염증이 발생하는 '어깨충돌증후군' 증상이 나타나 선발전을 중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올림픽 연기와 함께 다시 기회가 찾아왔고 원점부터 다시 열린 선발전에 복귀한 김제덕은 1차와 2차를 모두 1위로 마치며 돌풍을 일으켰고 3차 선발전을 5위로 마무리한 뒤 마지막 두 차례의 평가전까지 통과하며 도쿄행을 확정지었습니다.

김제덕 인스타그램 주소 : www.instagram.com/kim_je_deok_0412



안산 프로필


나이 : 21세 (2001년생)
고향 : 광주광역시
키 : 170cm
가족 : 부모님, 언니 안솔, 동생 안결 (이름 뜻: 솔, 산, 결을 합쳐 '소나무 산의 바람결')
학력 : 문산초등학교, 광주체육중학교, 광주체육고등학교, 광주여자대학교(초등특수교육학과) 재학 중

인스타그램 주소 : www.instagram.com/ssaaaann__22



양궁 혼성 종목은?


양궁의 새 종목, 혼성 단체전은?

양궁은 1900 파리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치러졌지만, 초반의 일부 대회들 이후 올림픽에서 빠지게 되었고, 1972 뮌헨 대회에서 다시 올림픽에 복귀합니다. 그 이후 양궁은 규정, 경기 방식과 스타일 등에서 꾸준한 발전과 변화를 겪어왔습니다.
단체전이 세부 종목으로 포함된 1988 서울 올림픽부터 하계 올림픽의 양궁은 남자 개인 및 단체, 여자 개인 및 단체의 네 가지 세부 종목으로 치러져 왔습니다.
그러나,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2021년에 열리는 도쿄 2020에서는 다섯 번째 세부 종목, 혼성 단체전이 열립니다. 혼성 단체전의 도입으로 전 세계 선수들이 양궁 종목에서 도전할 수 있는 메달은 총 18개가 되었습니다.


혼성 단체전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2020 도쿄 올림픽은 최초의 양궁 혼성 단체전이 열리는 대회로, 남녀가 한 팀을 이뤄 경쟁을 펼치는 모습을 처음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혼성 단체전에 참가하는 팀들은 올림픽 양궁 본선에 올라온 총 128명(남자 64, 여자 64)의 선수들이며, 혼성 단체전만을 위한 출전 쿼터의 추가는 없었습니다.
혼성 단체전 출전국들은 한 명의 여자와 한 명의 남자로 구성된 팀을 내보내고, 각 경기는 세트 방식으로 승부가 정해집니다. 혼성 단체전의 각 세트는 네 발의 화살로 구성되며, 세트 포인트 5점을 먼저 획득하는 팀이 경기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이 세트 방식의 경기 진행은 개인전과 단체전에서도 똑같이 적용되는 방식으로, 각 팀들은 70미터 거리에 있는 과녁을 향해 화살을 쏩니다.
동점이 나올 경우 각 팀은 한 발의 화살을 더 쏘게 되고, 여기서 더 높은 점수를 맞춘 팀이 승리합니다. 만약 한 발씩 더 쏘고 난 후에도 동점이라면, 두 화살 중과녁의 중심에 더 가까운 화살을 쏜 팀이 승리합니다.


도쿄올림픽 중계 일정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