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조건 청약일정+신혼희망타운 포함

3기 신도시 청약일정과 조건에 대해 알아볼게요.

내용이 길어도 꼭 알고 넘어가야겠죠?

 

 

 

3기 신도시란

 

 

현재 남양주 왕숙, 왕숙2,하남교산, 인천계양, 고양창릉, 부천대장, 광명시흥을 말하는 것이며, 대규모 택지로는 과천과천, 안산장상 등 2개 지구입니다.

광명시흥이 가구수는 최대 규모입니다.

그 다음은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순입니다.

 

3기 신도시가 되면 뭐가 좋아요?

 

교통면에서 GTX, S-BRT 등을 통해서도 주요 도심, 신도시에도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IOT 등을 이용해서 안전, 환경, 교통 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 도시로 조성할 것을 목표

제로 에너지 개념을 도입해서 환경 공존하는 도시

 

서울을 떠나 인접한 지역에서 쾌적하게 살기 위한 도시입니다.

 

2021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정책자금 총정리

2021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정책자금 총정리 2021년 중소 벤처기업부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해서 약 1조 원의 자금을 조달하여 긴급융자지원을 실

jongy0644.tistory.com

3기 신도시 사전청약제란?

 

 

3기 신도시 사전청약제는 무슨뜻일까요?

주택 공급 시기를 앞당기고자 '본 청약'이 있기 1-2년 전에 실시하는 청약을 말하는 것입니다.

보통 지구지정 > 지구계획 승인 > 사전청약 >사업승인 > 주택 착공 > 본 청약(공공주택사업) ::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입주대상(공공주택분양)

 

 

신혼부부가 30%, 생애최초가 25%, 다자녀가구 10%, 노부모 부양가구 5%, 입주자 저축가입자(일반) 15% 국가유공자 등이 있습니다.

신혼희망타운

 

 

 

사전에 청약가능한 3기 신도시 신혼희망타운

내용입니다.

현신혼희망타운 장점이라면

종합보육센터가 설치되며, 층간소음도 저감되었며 육아특화설계 됐습니다.

현재 주택구입을 위해서 목돈 마련이 어려운 신혼부부에게는 신혼희망타운 전용금융상품도 지원이 되고, LTV는 최대 70%에 연 1.3% 고정금리 조건으로 대출도 이용할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조건 (신혼희망타운 포함)

 

공통자격 :: 무주택세대 구성원이어야 하며,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거주자여야만 합니다.

신혼부부는 혼인기간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분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모집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분

한부모가족으로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분이 해당이 됩니다.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LTV95% 이용방법 조건

1가구2주택에 해당되기 때문에 돈을 빌리는데 불편한사항이 많았고 수중에 현금도 넉넉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찾는데 무척 애를 쓴 것 같아요. ​ 집값이 뛰었다는 정보를 들을 때 마다

jongy0644.tistory.com

 

신혼희망타운  세부요건

 

 

클릭해서 큰 그림으로 보세요

그 외의 세부요건으로 입주자격, 입주자저축, 소득기준, 총자산 기준의 요건도 충족을 해야합니다.

① 입주자격으로는 입주시 무주택 세대 구성원을 유지.

② 입주자자축(청약저축)으로는 가입 6개월 경과, 납입인정홋수 6회 이상

③ 소득기준으로는 월평균 소득 130% 이하이여야 하며 배우자 소득이 있을 시에는 140%이하여야합니다.

현재 3인 이하 가구 기준으로 130%면 월 783만원 규모이며, 140%의 경우 844원 이하 입니다.

④ 총 자산 기준으로는 307,000천원 이하입니다. (3억 700만원)

현재 혼인 2년 이내 및 예비부부에게 가점제로 우선 공급하며 1단계 낙첨자와 잔여자 대상으로 가점제로 공급합니다.

 

현재 특별공급의 경우에는 기관추천/다자녀가구/신혼부부/노부모부양/생애최초로 나눠지며 분양물량의 약 80% 정도를 차지합니다. 일반공급의 경우에는 1순위 2순위로 나눠집니다.

자격사항이 이에 해당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서류 필요없는 소액대출 종류 총정리(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외)

대출이 없는 분들은 거의 없겠죠? 그리고 부채도 빚이란 말이 있듯이 대출은 잘 이용하면 좋은 게 분명합니다. 그 중! 서류가 필요없는 무서류 소액대출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

jongy0644.tistory.com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추진일정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으로는 현재 지구별 상이합니다.

 

 1차

2021년 7월에 잡혀있는데 인천계양, 남양주진접2, 성남복정1, 의왕청계2, 위례 등이 있습니다.

 

2차

2021년 10월에 잡혀있고 남양주왕숙2, 성남신촌, 성남낙생 등이 있습니다.

3차, 4차

3차는 11월에 잡혀있으며 4차는 현재 12월에 잡혀있다는 것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021.07.28 - [경제, 비지니스/부동산, 세금] - 홍남기 경제 부총리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국민께 드리는 말씀 전문

 

홍남기 경제 부총리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국민께 드리는 말씀 전문

홍남기 경제 부총리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국민께 드리는 말씀 전문 햇살론뱅크 출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신청서류 신청방법 햇살론뱅크 출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신청서류 신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