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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국민 지원금 카드사별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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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9월 6일부터 시작됩니다.

재난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사는 여러 혜택을 준비하며 고객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사로 지급받으면 되는데요.

같은 회사의 카드라면 여러개여도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여러 회사의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어디가 유리할지 고민할텐데요. 

신용카드별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일정

  • 온라인 : 9.6.(월)부터 충전을 희망하는 카드의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및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 앱에서 신청
  • 방문신청 : 9.13.(월)부터 각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

 

신용·체크카드에 지원금을 충전하고 싶다면, 9.6.(월)부터 충전을 희망하는 카드의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및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한 카드사

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NH농협(씨티 제외)

9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다음날에 지원금 충전이 완료됩니다. 카드사별 신청방법입니다.

 

 

 

 

신한카드

신청방법

  •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PayFAN 앱
  • 국민지원금 전용 ARS 1522-7777,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 신한은행 홈페이지, SOL앱
  • 신한금융투자/신한라이프 홈페이지 및 앱
  • 신한은행 영업점(9/13~)

사용 가능 카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가족카드 및 신한BC는 사용불가합니다.

 

 

하나카드

신청방법

  • 하나카드 홈페이지/모바일, 고객센터, ARS(9/6~)
  • 하나은행 영업점(9/13~)

사용가능카드

보유한 본인명의의 여러개의 하나카드(개인 신용/체크)로 이용 가능(하나BC카드 사용불가)

하나BC카드를 이용할 경우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롯데카드

신청방법

사용 가능 카드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

신용 하이브리드, 체크플러스, 법인, 가족, 기프트(충전형 포함), 후불하이패스, 개인택시 및 경차유류지원카드는 신청 불가합니다.

 

 

 

우리카드

신청방법

  • 우리카드 홈페이지/WON카드 앱/모바일 웹/WON멤버스 앱
  • 우리카드 콜센터/전용 ARS : ☎ 1588-9955/1599-0095
  • 우리은행 영업점(2021.9.13(월)부터)

사용 가능 카드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

법인카드, 선불카드, 가족카드, 증권사CMA체크카드, 하이패스카드, 유가보조금카드, 국민행복/아이행복(사랑)카드, 지역사랑카드, 인증(전용)카드, OCTO우리V카드 등은 사용 불가합니다.

 

 

현대카드

신청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 나만의 혜택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현대카드 앱 > 좌측 상단 메뉴바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가능카드

본인명의 모든 현대카드(법인·가족·Gift카드 제외)

 

 

KB국민카드

신청방법

  • KB국민카드 홈페이지/모바일(9/6~)
  • KB국민은행(9/13~)
  •  

     

NH농협카드

신청방법

  • NH농협카드 홈페이지, 어플(9/6~10/29)
  • NH농협은행(9/13~10/29)

사용가능카드

NH농협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 (채움,BC)

기업카드, 가족카드, 특수목적카드 등은 신청 불가합니다.

 

비씨카드

 

 

신청방법

  • BC카드 홈페이지, 페이북 App 및 비씨카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전용 ARS (1566-4800/1588-6374)

사용가능카드

기업(법인)카드, 가족카드, 기프트카드, 특수목적카드(바우처/지역화폐/보조금 전용카드 등) 및 참여 카드사별 기준에 따른 일부 카드는 제외됩니다.

 

삼성카드

신청방법

 

 

주의사항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후 취소 또는 카드사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 국민지원금은 지급이 완료된 시점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국민지원금 신청 후, 이용기한까지 이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소멸(국고환수)됩니다.
  • 이의신청은 국민신문고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 지원금 콜센터 1533-2021(행정안전부)
  • 건강보험료 부과액 문의 1577-1000(건강보험공단)
  • 가구 구성 및 지급제외 기준 문의 129(복지부)
  • 소득 관련 문의 126(국세청)
  • 가구원 수 관련 문의는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특별시·광역시는 광역단체 내 사용, 도는 기초단체(시·군) 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국민지원금의 사용처는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국민지원금으로 이용한 금액은 소득공제가 적용됩니다.
  • 국세ㆍ지방세, 공공요금, 자동납부ㆍ자동이체 금액 등은 국민 지원금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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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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