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LTV95% 규제지역 조건 요점정리!

본인도 전세계약이 끝내는 대로 집을 살 계획이라고 하더라구요. 작년 말 정부규제정책이 추가 발표되며 아파트 시세가 요동쳤는데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있어 차익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더라구요.

코로나 사태 이후로 결혼을 간략하게 하면서 혼수도 천천히 맞춘다고 하는데 최소한 집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었어요.

갈수록 높아지는 집값으로 인해 내 집 마련의 꿈이 멀어지는 것만 같아요.

전세 생활도 고려해봤지만 집값이 오르는 상황이다 보니 차라리 조금이라도 빨리 사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 사는 쪽으로 마음을 정했어요.

 

 

 

학생대출 신청방법 학자금 대출 신청방법

학생대출 신청방법 학자금 대출 신청방법 새 학기 시작 전 설렘 대신 걱정이 많은 대학생들이 더 많은데요. 이유는 장학금, 아르바이트 등으로 등록금과 생활비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jongy0644.tistory.com

급여를 받은 지도 벌써 십 여년이 흘렀지만 막상 결혼을 생각한 건 오래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아파트담보대출은 줄곧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이왕이면 직장 가까이에 살고 싶었지만 규제지역이라 DSR, DTI가 제한되어 시세만큼 한도가 나오지 않았어요.

 

열심히 돈을 모았지만 턱없이 부족했기 때문에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하는 방안을 모색했어요. 그렇게 해서 집을 사게 되었고 과정 중에 알게 된 정보를 여러분께 공유해보려고 해요.

텔레비전을 틀면 부동산 규제니 집값이 올랐니 하는 소식만 들려오고 전세대란이 일어나 문제가 크다는 말을 들을 때면 좀 더 적극적으로 행동하지 않은 자신이 후회되기도 했어요.

주택청약을 넣은 건 20대 초반부터인데 이미 하고 있던 지인의 권유를 받아 넣게 되었어요, 하지만 운이 나쁜지 되지는 않았는데요. 그 당시에는 집에 대한 욕심이 크지 않았기에 크게 아쉽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나이를 먹어가면서 생각이 바뀌더라구요.

우선 시중은행에 찾아가서 보금자리론에 대한 상담을 받아봤는데 지역도 맞지 않았고 소득 기준이 초과되어 안 된다고 하더라구요.

​허투루 쓰지 않고 열심히 모았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70프로는 받아야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와 그만큼 받을 수 있는게 없는지 알아봤어요. 그러한 과정에서 알게 된 정보인데 아파트값이 9억 이상이라면 LTV20가 최대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9억 이상의 아파트는 리스트에서 빼고 7~8억 정도를 맥스로 잡고 찾아보게 되었어요.

수도권 쪽에 있다보니 경기도쪽으로 알아보러 다녔어요. 서울 전역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었고 경기도 역시 규제지역이었기 때문에 담보대출을 받는다고 해도 LTV40~50프로가 한계더라구요.

그러다 7억 중반의 집을 찾았는데 kb시세에서 8억 초반으로 나오는 것을 보고 괜찮은 매물이라는 생각이 들어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지금 이때를 놓치면 살 기회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그만한 자금이 없었고 여유로운 상황도 아니었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어찌 되었건 집을 사고 나니 인생의 목표를 하나 이루기는 했지만 갚아야 할 돈이 많다 보니 기쁘지만은 않아요.

조정대상지역에 있어서 LTV50프로가 한계였는데 20%를 추가로 받기 위해 우선 보험사에서 받은 뒤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로 부족한 부분을 받을 수 있었어요.

잔금을 치를 때에 맞춰 진행했는데 그동안 머릿속이 정리되지 않아 정말 혼란했지만 보험사의 경우 시중은행보다 DSR 기준이 낮은 편이라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을 들었어요. 이후 법무사의 손을 빌려 돈을 찾아 내게 되었어요.

참고로 구매비용은 LTV비율이 낮아서 조금 쓰고 나서 생활안정자금이나 사업자금으로 갈아타기를 하면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구매자금은 비용이 다소 높다는 단점이 있다고 하네요

정부에서는 다주택자를 1주택자로 유도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로 제한을 하고 있는데 문제는 무주택 실수요자들도 피해를 보고 있다는 사실이에요.

앞으로는 보금자리론이나 디딤돌대출의 혜택을 늘려 정말 필요한 분들이 수월하게 살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한도, 서류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한도, 서류 (계약갱신청구권) 오늘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한도, 서류 등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많은 사람들에게 핫한 부동산입니다. 주식시장도 핫하지만

jongy0644.tistory.com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활용해서 부족한 부분을 메꿀 수 있었고 인생의 새 출발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앞으로는 부디 실제로 필요한 분들을 배려하는 정책이 많이 나와서 언젠가는 태어날 내 아이가 어려움 없이 집을 살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요즘 집 값이 많이 올랐죠.

집을 구입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습니다.

대기업 회사를 다니는 사람도 4대보험을 납입하고 있는 직장이여도 대출은 여간 어렵게 느껴지구요.

요즘은 결혼식을 간략하게 올리는 경우도 많고 가전제품, 가구, 혼수는 결혼을 하고 이후에 한개씩 장만한다고 하는데, 집을 가장 먼저 사지 않는다면 결혼은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불편함 때문에 최근에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친구의 경우 전세로 거주하는 것도 생각해봤는데,

주변에서 전세에 거주하는 사람들 이야길 들으니 요즘에는 집 값이 너무 높아져서 전세로 산다고 저렴한 것도 아니고

오히려 집을 사는게 훨씬 낫다고 말을 들었습니다.

본인들도 전세가 종료되는 시기에 맞는 매매를 고려해보려고 했는데 작년에 시행된 부동산 대책 때문에 아파트 값이 무척 많이 올라가서 눈물을 머금었다고...

 

현재 많이 오른 듯 한데 여기서 더 오를 거라고 하고 있다니.. 집 값은 계속 우상향하고 생기는 차익들까지 생각을 해보면 일리가 어느정도 맞는 말 같습니다.

 

대학친구의 경우에는 직장을다닌지 약 5년정도 지났는데, 처음부터 지금까지 결혼자금을 모았다고 했지만, 아파트담보대출은 무조건 해야된다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회사근처는 역세권이라 너무 올라가고, 규제지역에 포함되서 DSR, LTV 제한이 있고 은행을 통해서 빌리는 과정도 쉬운건 아니였다.

돈을 모은 걸 다 합쳐봐도 터무늬 없는 금액이라, 다양하게 이곳저곳 검색하던 찰나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에 정보를 알게되었고, 곧 결혼을 앞두고 있는 나한테도 정보를 주어 함께 공부하면서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

 

 

 

 

학생대출 신청방법 학자금 대출 신청방법

학생대출 신청방법 학자금 대출 신청방법 새 학기 시작 전 설렘 대신 걱정이 많은 대학생들이 더 많은데요. 이유는 장학금, 아르바이트 등으로 등록금과 생활비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jongy0644.tistory.com

25살부터 주택 청약을 넣어봤고 회사를 다니면서 주변 친구들 사람들이 청약 신청을 하면 혹여나 하는

마음에 같이 함께 넣어보기도 했는데 단 한번도 당첨이라는게 되질 않았죠.

 

결혼은 나랑은 먼 이야기라고 생각했고 내 집 마련에 대해서 별 감흥도 없었던 경우.. 이제와서 후회한다고 틀려지나.

부동산에 관심이 없었던 내 지인도 마찬가지였는데 28살이 지나가고 결혼할 시기가 찾아왔지만 아는게 한개도 없으니 무척 답답한 그 자체였고, 이런 과정을 작년에 부동산 대책이 급변하게 되고 임대차3법 같은 내용에 역전세가 생기게 되면서 전셋가격은 매입하는 금액과 비슷해지면서 집을 알아보는 것도 무척 힘들었습니다.

 

친구는 직장이 수도권안에 있었기 때문에 처음에 서울은 아니였고, 근처 경기도 일부 지역을 알아보았다. 전체적으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었는데, 경기도 인근에서 거의 규제지역으로 포함되니 은행을 통해서 담보대출이 가능했던 금액은 시세대비 LTV40~50%만 가능했을 겁니다.

 

현재 비용은 9억원~15억이하 아파트는 추가로 LTV20%가 들어가야 된다고 했고 9억이상 아파트는 제외시켰으며, 7~8억 정도 집을 알아보다가 kb시세보다 구입하는 금액이 저렴하게 나왔던 7억8천만원의 집으로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물론 kb시세는 8억3천만원 정도였는데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받기 위해서는 괜찮은 조건이라고 했습니다.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사업자 한도 체크사항.

정부가 조만간 부동산 추가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동안 부동산 급등지역을 중심으로 기존에 조정대상지역및 투기과열지구 외에 추가로 지역을 선정하여 규제지역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jongy0644.tistory.com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고 있어서 은행을 통해서 LTV50%가 가장 높았는데 LTV70%가 필요했던 상황에 선순위를 보험사를 통해 검색해봤고 추가적으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해서 필요한 잔금까지 이체할 수 있었죠.

추후에 돈을 납입했던 날짜에 맞춰서 진행했고 진행을 하면서 비용이 줄거나 조건에 해당되지는 않을지, 탈락하면 어쩌나 노심초사 밤낮을 가리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알고보니깐 보험사에서는 DSR기준을 평균적으로 은행보다 낮게 적용해놨기 때문에 심사가 간결하게 된다고 했어요.

 

그리고 법무사를 통해서 자금을 찾게되었고 끝에 잔금까찌 돈을 납부할 수 있었죠.

아파트 금액은 이미 올랐고, 필요한 돈은 많았지만 나이가 적은것도 아니였고 저축해둔 비용도 없어서 답답한 마음이 생겼습니다.

 

당장 내 집을 구입한다고 생각하니깐 마음이 편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힘들게 돈을 열심히 벌어서 빨리 상환을 하려고 다짐했죠.

그리고 구입하는 과정에서 LTV비율이 적게 나오고 있었고, 몇몇개월 남짓 생활안정자금이나, 사업하는 금액으로 저렴하게 이자를 교체하는 방법도 알게되었는데 구입하는 금액으로 가장 많이 신청해보면 금리 부분은 아쉽겠더라구요.

 

지금 다주택자들은 집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 경우 1주택으로 교체하려고 하는 경우가 계속 발생하고 있지 않았던가,

생활자금 목적인 나같이 무주택자들을 위한게 부족했고 아쉽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등 혜택들은 집이 없는 분들이 더 이용하기 수월한 방법으로 바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나도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해서 집을 살 수 있었는데 결혼준비부터 순탄하지는 않았어요.

 

나중에 정부에서 부동산에 대해서 일관적인 융통성이 보인다면 주택금융공사에서 해결하는 것을 이용해볼 수 있는게 더 많아지면서, 폭이 다양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LTV95% 이용방법 조건

1가구2주택에 해당되기 때문에 돈을 빌리는데 불편한사항이 많았고 수중에 현금도 넉넉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찾는데 무척 애를 쓴 것 같아요. ​ 집값이 뛰었다는 정보를 들을 때 마다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