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지포인트 결국 판매 중단 축소 먹튀 국민청원 링크

 

2021년 공무원 연봉표 봉급표 확인 +9급, 7급 (일반직 별정직 경찰 소방관 의무경찰 공안업무)

2021년 공무원 연봉표 봉급표 확인(일반직 별정직 경찰 소방관 의무경찰 공안업무) 아이폰 13 출시일 스펙 카메라 가격 비교 정리 (사전예약 일정은?)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아이폰 12

jongy0644.tistory.com

 

갤럭시z폴드3, 플립3 (Galaxy Z Fold3, Flip3) 톰브라운 에디션 응모 결과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갤럭시z폴드3, 플립3 (Galaxy Z Fold3,  Flip3) 톰브라운 에디션 응모 결과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삼성전자 톰브라운 에디션 결과 확인 바로가기 ↓ Galaxy Z Fold3 I Flip3 톰브라운 에디션 응모..

jongy0644.tistory.com


머지포인트 운영사 머지플러스(대표 권남희)는 11일 저녁 공지를 통해 “서비스가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볼 수 있다는 관련 당국 가이드를 수용해 11일부터 적법한 서비스형태은 '음식점업' 분류만 일원화해 당분간 축소 운영된다”며 “음식점업을 제외한 편의점, 마트 등 타 업종 브랜드를 함께 제공한 콘사는 벌률 검토가 나올때까지 당분간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법적 문제가 없다는 결론이 나올때까지 충전형 모바일 바우처 '머지머니'는 판매가 중단되고 사용한도도 제한된다. 구독형 할인 서비스 '머지플러스'도 할인 혜택 이용이 중단된다.

큰 할인혜택 때문에 많게는 수백만원어치 포인트를 결제한 이용자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현금처럼 활용할 용도로 포인트를 충전한 이용자 비중이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공지를 확인한 이용자들이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대거 몰리면서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이상 앱이 먹통이 됐다.

앞서 머지플러스는 금융위원회에 전자금융업자로 등록하지 않은 상태로 모바일 상품권 발행 등 유사 사업을 영위해 논란이 됐다. 고객 충전금 중 일정 비율을 신탁하거나 보증보험 가입 의무가 없어 고객이 충전한 예치금을 보전받기 어렵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머지플러스 측은 해당 서비스가 전자금융업이 아니라 상품권 발행업이라는 입장을 취해왔으나, 상품권 발행업은 상이한 여러개 업종에 대한 결제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없다. 이번 조치에서 결제 가능한 가맹점이 음식점으로만 축소된 것도 이 때문이다.

머지플러스는 이용자들이 구입한 머지머니와 머지플러스 구독료는 환불 신청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환불해 주겠다는 입장이다. 다만 발행액에 비해 할인으로 인한 비용 차감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실제 환불이 가능한지 여부는 미지수다. 머지포인트 총 발행액은 약 1000억원으로 추산되고 있다.

머지플러스 측은 “지난 GS25 3개월 중단 사태와 더불어 또 제한적인 서비스가 운영되는 점 사과드린다”며 “법적인 절차 문제를 빠르게 해소하고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시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머지포인트 국민청원 

 

포인트 사태에대해 해결을 촉구하고자이렇게
글을씁니다.

**포인트는 공격적으로 소셜 커머스 위메프,티몬,쿠팡
뿐에서 공격적으로 판매를하였고 현재가입자가
100만이넘는다고합니다

갑자기 정책을바꾸거나 이슈가있을때는 사전에
해당 소비자에게공지하고 안내하도록되어있으나
이렇게날치기식으로 당일날 저녁에갑자기 사용이안되는것을
공지하고 또한 소비자의 과실이아니라 업체의
과실로 소비자가 사용못하게된부분인데
환불도 구매금액에 90%만, 또한 확불도 기약이없다고
합니다

이업체는 2~3년간 사업을운영해왔는데 금융당국에서
한번도감독을안한것인지 이제와서 전자금융사업자가
없다는것이 현시점에 갑작스럽게 아무런 조치없이
모든피해를 소비자와 가맹점주들이 떠안아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포인드 사태에대해 투명한 조사를 요청드립니다

 

 

 

**포인트 사기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안녕하세요.
저는 2021년 8월 11일 문제가 된 머지포인트 주식회사에 대하여 민원을 넣고자 합니다.

머지포인트 주식회사는 금융위원회에 전자금융업자 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로 모바일 상품권 발행 등 유사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관리감독이 늦어져 소비자에게 그 피해가 전가되었고, 그 피해액은 1000억이 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태에 머지포인트 주식회사는 소비자들에게 잔여 금액을 환불을 해주겠다고 안내했지만 언제 환불을 해줄지에 대하여는 정확하게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는 바, 환블이 이루어질 때까지 피해자들은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이른바 '폰지사기'라는 말까지 나오는 바, 저는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이 발동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발빠른 수사로 머지포인트 주식회사가 재산을 빼돌리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전자금융사업이 영위된지 1~2년이 된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큰 피해가 발생할 때까지 관리감독을 소홀히 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에 그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금융당국은 지금이라도 머지포인트 주식회사가 소비자들의 재산을 빼돌리지 않고, 피해액만큼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감시해주시고, 그 과정 또한 행정당국 홈페이지 및 언론을 통하여 투명하게 공개해주시기 바랍니다.

 

 

 

100만명의 국민을 기만한 머지포인트를 수사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마이프로틴 8월 광복절 할인코드 815MP 추천인 및 임팩트웨이 맛 추천

마이프로틴 8월 할인코드 추천인 및 임팩트웨이 맛 추천 마이프로틴의 종류, 가격, 맛 추천, 할인 등을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마이프로틴은 영국의 한 스포츠 식품 브랜드인데

jongy0644.tistory.com

 

아이폰 13 출시일 스펙 카메라 가격 비교 정리 (사전예약 일정은?)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아이폰 12 프로 최저가 할인)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아이폰 12 프로 최저가 할인) 아이폰13 출시일 가격 할인 드디어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이 나올 시

jongy0644.tistory.com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