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달 4월 정부는 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지류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지류와 모바일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예산 5,000억 원 한도로 연말까지 할인하는데요.
종이 상품권은 5,000억 원 한도 소진 후에 5% 할인 판매됩니다.
이 온누리상품권 정책 역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제품 소비 촉진 등을 위한 것으로 5000억원 한도이며 기한은 예산 소진 시까지입니다.

이는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함이에요.

또한 6월 30일까지 월 할인 구매 한도를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 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이 뭐에요?

온누리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 등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전국 전통시장, 상점가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합니다. 할인을 받아 구입을 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함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어쨌든 목적은 지역경제 활성화입니다.

5천원, 1만원, 3만원권 종이 상품에 비해 모바일 상품권은 5만원, 10만의 고액 상품권으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종이 상품권은 사용처에서 잔액을 잔돈으로 받을 수 있지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구매 금액의 60% 이상 사용시 구매 은행에서 잔액을 환불 가능합니다.
또한 전통시장 소득공제가 3~6월까지 한시적으로 40% -> 80%로 확대되니 금상첨화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한시적 특별판매

1) 최대 10% 할인 판매
모바일 : 10% 특별할인 (20.12.31일까지)
지류 : 4/20부터 10% 할인 (5천억 한도 소진 이후 5% 할인)


2)구매한도 100만원으로 확대
모바일 : 3/9~6/30
지류 : 4/20~6/30
(상황에 따라 기간 연장 가능)
(기존 지류상품권 한도 50만원, 모바일 구매한도 100만원)

이같이 상품권을 특별판매합니다.
만약 100만원 어치를 상품권으로 구매하면 현금 90만원을 구매가 가능하겠죠?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사용처

종이 온누리상품권은 시중은행 15곳(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수협중앙회, 신협, 새마을금고, 수협은행, 우체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전자 온누리 상품권은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에서 구매가능합니다.
(지역농협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현금으로 구매를 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경우에는 해당 은행과 간편결제 앱(농협월원뱅크 등 9개 앱)에서 구매 가능하고 구매 한도까지 할인이 자동 적용됩니다.

주로 전통시장이나 주변 상점가, 또는 지하상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처에 대해서는
전통시장 통통 누리집에서 자세하게 검색 가능합니다.


 

전통시장 통통

홈 > 온누리상품권 > 자료실

www.sbiz.or.kr

온누리상품권 사용 시 꿀팁이 있는데요.

 

첫 번째, '명절 추가 할인 혜택 받기’
매년 명절이 다가오면 전통시장 매출 상승과 고객 유입강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의 할인 혜택과 구매 한도가 확대됩니다.

올해 온누리 지류/전자상품권은
설명절을 맞아 1월 2일(목)부터 2월 28일(금)까지 할인율 5%와 함께 구매 한도가 월 70만 원까지 확대 운영됐습니다.


두 번째, ‘다양한 사용처 이용하기’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통시장과 근처 거리 활성화를 위해서 시장 내뿐만 아니라 근처 일반음식점, 미용실, 주유소, 화장품점, 지하상점가까지 사용 범위가 넓혀지고 있습니다.​

전자상품권의 경우,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통해 농수산물, 건강식품, 생활/주방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마켓,전통시장쇼핑몰
www.onnurimarket.kr 

 ​
세 번째, ‘연말정산 소득공제 받기’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면 연말정산에서 전통시장 소득공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주요 소득공제 항목인 신용카드 15%, 체크카드/현금영수증/제로페이 30%의 공제율과 비교해 전통시장은 최대 100만 원 한도에서 40% 공제가 가능하니 놓칠 수 없겠죠?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잔액 환불방법 간단하게 정리

​온누리상품권도 이제는 모바일입니다.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지난...

blog.naver.com

 

2020/07/31 - [경제, 비지니스/금융&부동산] -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ssg으로 아파트 관리비 할인받아 납부하기

2020/07/29 - [경제, 비지니스/카드] - 신한포인트 사용처 어디에 쓰는게 좋을까요? 현금화 방법

2020/07/18 - [경제, 비지니스/금융&부동산] - 엘포인트 롯데모바일상품권 환불 추가 서비스 약관 개정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