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질 부적합 생수 업체 리스트 (꼭 확인하세요. 아이시스 스파클 등) 삼다수 먹어야 하는 이유

-생수 제조업체 절반은 '수질 부적합' 판정

-대형마트 PB 생수도 수질 위반 업체가 납품

-땅 면적 대비 취수원 61곳으로 많아

-경고·과징금 대체 등 솜방망이 처벌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우리가 사먹는 생수가, 그것도 상당히 많은 생수가 기준에 못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통 사마시는 건 안전하다고 생각할텐데 그게 아니란 말입니까? 충격적이네요.

유명 대기업이 판매하는 먹는샘물(생수)를 놓고 소비자들이 배신감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중소업체 생수와 수원지가 같은 것도 부족해 수질부적합 판정까지 받았다는 것인데요.

환경부는 “최근 6년(2015~2020년) 동안 61개 생수 제조업체에서 제품수 수질부적합 사례가 12건 발견됐다”면서 “평균적으로 매년 2, 3회 수질기준 위반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26일 발표했다. ‘제품수 수질부적합’이란 용기로 포장한 생수의 수질이 시판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

충격적인 점은 수원지 생수의 부적합 사례는 이보다 훨씬 많다는 것이다. 환경부에 따르면 같은 기간 원수, 즉 생수를 뽑아 올리는 곳에서 43건의 수질기준 위반 사례가 발생했다. 환경부가 제때 적발하지 않았다면 부적합한 물이 생수로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높다.

문제는 부적합 생수 중 대기업에서 만든 제품이 많다는 점이다. 

대기업표 생수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배신감을 안긴 것은 아이시스다.

롯데그룹 계열사인 롯데칠성음료가 생산하는 아이시스는 제주삼다수에 이어 생수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음료 회사인 만큼 수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하는 게 옳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다. 롯데칠성음료에 생수를 납품하는 회사 중 2곳이 최근 6년간 세 번이나 수질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더욱이 롯데칠성음료는 과거 자회사 4곳을 포함해 여러 곳에서 아이시스를 납품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똑같은 상표가 붙었지만 소비자마다 사실상 다른 아이시스 생수를 마셔왔다는 얘기다. 아이시스 생수를 마시는 소비자들은 수원지가 어디인지 확인해야 할 판이다. 다만 현재는 OEM으로 생수를 납품받는 곳은 한 곳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재는 철저하게 수질을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의심하는 소비자가 많다. 실제로 신세계푸드의 경우 직접 한 생수 업체를 사들여 생수 사업에 뛰어들었다가 3년 만에 포기한 바 있다. 수질부적합 판정을 두 번 맞고 두 손을 들었다. 그만큼 생수 수질 관리가 어렵단 뜻이다. 국토가 좁기에 적합한 수원지를 찾는 것도 쉽지 않다.

대기업표 생수 중 아이시스만 도마에 오른 건 아니다. 석수(하이트진로), 동원샘물, 풀무원샘물도 문제가 됐다. 수질부적합 판정을 받았던 제조업체가 이들 대기업에 생수를 납품한 것으로 밝혀졌다.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 자급제 사전예약 자급제폰 단점 장점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 자급제 사전예약 자급제폰 단점 장점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사전예약 카드할인 가격 카메라 색상 자급제폰 장점 총정리 삼성전자가 '갤럭시 Z폴드3'와 '갤럭

jongy0644.tistory.com

 

갤럭시 Z 폴드3, 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 온라인 추첨 판매

갤럭시 Z 폴드3, 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 온라인 추첨 판매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가격 카메라 사전예약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가격 카메라 

jongy0644.tistory.com

수질 부적합 판정 받은 생수

 

 

코로나19 예방접종 모든것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방법)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심근염 심낭염

코로나19 예방접종 모든것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방법) 18세-49세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 시스템 변경사항 (모더나 화이차 백신 부작용 차이 비교) 10부제 18세-49세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 시

jongy0644.tistory.com

 

크리스탈 - 씨엠, 제이원, 우리샘물

스파클 - 대정, 포천음료, 우리샘물, 삼정샘물

석수 - 우리샘물, 동원F&B연천

동원샘물 - 동원F&B연천

풀무원샘물 - 한국청정음료

피코크 트루워터, 이마트24 하루이리터 - 한국청정음료

롯데마트 PB - 제이원, 대정, 삼정샘물

쿠팡 탐사수 - 삼정샘물, 우리샘물, 씨엠

​마셔도 되는 생수

 

 

​삼다수

​삼다수 구매후기 바로가기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