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 꼭 알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떻게 흘러가는지 무슨뜻인지 알아야 할 것이고 광고가 얼마가 클릭이 얼마인지 알아야할 필요가 있죠.
잘 분석을 해야 또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저도 용어가 너무 복잡하고 알아야할 필요성을 못느껴서 두고 있다가 이제서야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일단 한번 따라와보시죠.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최소한 정말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여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용어를 알아보겠습니다.

노출수
방문자가 보는 광고의 수입니다.
한개의 포스팅에 광고가 3개 있다면 포스팅당 노출수는 3개라는 의미입니다.

클릭수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 수치입니다.
본인이 실수로 누르거나 타인이 공격으로 누른다면 무효처리가 됩니다. 심한경우에는 광고가 중단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페이지뷰
광고가 들어있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한 포스팅에 여러개를 붙일 수 있는데 광고 갯수에 상관럾이 페이지뷰의 카운팅은 1개로 게재되어있는 광고비를 지불하게 됩니다.
때문에 여러개의 광고를 붙이는 것은 페이지뷰에 의미가 없고, 오히려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있어 이탈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의 실수로 클릭을 유도해서 수익을 얻을 수도 있지만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방문자 수 대비 페이지뷰가 많다면 한번 들어와 여러개의 포스팅을 읽었다는 것으로 이탈하지 않고 다른 글들을 많이 읽었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방문자보다 페이지뷰가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RPM
Revolution Per Minute으로 1분동안 얼마나 회전하는지 모터 등 속도에 많이 쓰이고 차 계기판에서도 RPM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비슷하게 RPM은 1000회 노출당 수익입니다. 예상값이기 때문에 참고용도로 생각하면 되고 RPM이 높다면 좋은 블로그라고도 할 수 있으며 체류시간이 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CPC
CPC는 클릭당 단가를 뜻합니다.
1 클릭당 얼마인지 뜻하는 것인데 키워드나 주네에 따라 광고 단가가 다르게 측정됩니다.
유입한 방문자의 관심사에 따라서 단가가 다르게 측정이 되는데요. 무작정 cpc가 높은 주제만 찾아 쓴다면 누락의 길로 빠질 수 있습니다.


페이지 CTR
Click Through Rate.
노출수 대비 광고 클릭수입니다. CTR이 높다면 광고수에 비해 클릭 횟수가 높다는 뜻입니다. 광고 배치가 적절히 되어 방문자가 클릭하는 횟수가 높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광고를 어디에 둬야한지 실험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보통 1~2%정도이며 1% 이하는 광고 위치를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 정리해봤습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