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택트 관련주가 연일 상한가를 치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언제까지 오를까요? 왜 오를까요?

언택트 관련주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언택트 관련주는 대표적인 성장가능성이 많은 주가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 분야, 금융 분야에서 엄청난 실적을 보이고 있는데요. 실제로 비대면 인터넷 은행의 실적이 상승하는 것과 동시에 주가도 같이 상승함을 알 수 있습니다.

 

언택트(untact) 뜻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 에서 부정, 반대를 뜻하는 un을 붙인 신조어로 언택트는 서로 얼굴을 마주하지 않는 비대면을 뜻합니다.

기존의 소비는 손님과 직원간의 거래지만 점점 무인기기나 언택트 결제로 발전해나가고 있으며 금융권에 특히 엄청난 바람을 불어일으키고 있습니다.

얼굴을 직접 마주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 젊은 세대와 기업의 원가절감 행태가 맞아 떨어지면서 엄청난 효과를 보고 있는데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언택트 시장은 더 활발하게 더욱 커져나가고 있습니다. 비대면임에도 불구하고 안되는 것이 없다는 점, 그리고 편리함, 시간이 절약되는 점 등 많은 이점이 있어 코로나 종식후에도 향후 성장가능성이 가장 큰 산업이기도 합니다. 4차 산업으로 진행될수록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언택트 관련주는 미래성장가치가 있는 종목으로 인지해나가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교육 등 언택트가 없는 산업이 없을 정도로 확대되고 있으며 IT분야와 금융거래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와 대장주를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그 중 대표 언택트 종목인  네이버, 다음 카카오 주가를 잘 살펴봐야합니다.

국내 검색포털 1위 네이버, 메신저 1위 카카오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실적을 거둔데 이어 주가는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주가는 이번달 사상 처음으로 주가가 20만원을 넘어섰으며 주가 상승으로 인해 1년 전 13위와 30위였던 네이버와 카카오의 시가총액 순위는 현재 4위, 10위로 올라섰습니다.

이런 수익은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의 수혜이지만 코로나가 종식되더라도 성장가능성이 반영된 수치입니다.

특이 네이버는 비지니스 플랫폼 매출이 작년 대비 12% 증가했으며 이는 온라인 쇼핑 증가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실적 개선과 주가 상승은 신사업 성장세로 당분간은 지속적일 것입니다.

동학개미운동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쓸어담았던 개미들이 있었는데 삼성전자보다는 이제 언택트 산업 즉, 언택트 관련주에 주목해야할 때입니다.

특히 네이버, 다음 카카오는 30만원까지도 도달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네이버

네이버는 국내 검색포털 1위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으며 코로나 전부터 상승세에 놓여 있었떤 언택트 대장주입니다. 그냥 언택트 관련주 하면 네이버와 다음 카카오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네이버는 전일 종가 225,000원이지만 오늘 다시 최고가를 기록하며 시가총액 37조로 국내 시총 4위에 올라있습니다. 올 2분기 출시하는 네이버통장과 금융서비스 등 플랫폼 역량을 강화하는 서비스가 속속 출시 예정이며 스마트채널을 비롯한 새 광고서비스도 출시됩니다. 더불어 올 하반기 라인과 야후재팬의 기업결합을 통해 네이버 실적은 더 개선될 전망입니다.

다음 카카오

다음 카카오는 메신저 부분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누구나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인데요.

은 각종 카테고리를 통해 사업을 넓히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대표적인 언택트 플랫폼 기업입니다.

다음 카카오는 21일 어제 기준 주당 23만 9천원선에서 거래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고 오늘 다시 경신했습니다. 시가총액은 21조로 현대차를 넘어섰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올해 카카오의 추정 영업이익은 4300억으로 작년에 비해 2배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카카오커머스 등 사업이 확대되면서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언택트 관련주

메가스터디

초, 중, 고 외 성인 교육 컨텐츠 및 출판으로 유명한 교육 종목으로 스타강사의 채용과 계획적인 강의로 운영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강의 수요가 대폭 늘어나면서 대표적인 수혜주입니다.

온라인 강의는 이번 사태로 국한되지 않고 수요가 지속될 전망으로 추정됩니다.

유비케어

병원 키오스크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기업으로 기존 제품들을 보완하며 제증명 발급 서비스와 수납기능까지 추가하며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무인 키오스크를 통한 언택트 업무가 늘어나며 그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키오스크 관련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05/17 - [정보 꿀팁/금융&재테크 정보] - 화웨이 제재로 tsmc 미국에 파운드리 공잘 짓는다. 진퇴양난 삼성전자

2020/05/14 - [정보 꿀팁/금융&재테크 정보] - 씨젠 주가 전망 1분기 역대 실적으로 주가 폭등, 코로나 최대 수혜주

2020/05/12 - [정보 꿀팁/금융&재테크 정보] - 엔씨소프트(NC soft) 주가 전망, 리니지 2M 흥행으로 1분기 역대 최고 실적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