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가 원유 천연가스 급등 경기회복 기대감 리오프닝주 (천연가스 관련주)

 

천연가스 가격이 하늘 높은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어느새 10,000MMBtu 당(계약단위) 6달러에 근접, 천연가스(LNG) 관련주가 증시를 달구고 있습니다.

한국증시에서 천연가스 관련주로 대표적인것이 한국가스공사 입니다. 한국가스공사는 국내 유일 천연가스 도매사업자로, 자가소비 목적 직수입 물량을 제외하고는 국내 천연가스 시장 10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가스산업의 공익성을 위해 정부가 도매사업자를 지휘 감독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한국가스공사의 주가상승을 수소 비전제시 등으로 내놓은바 있는데 그것보다 최근 천연가스 가격 강세와 궤를 같이 한다고 보는것이 좀더 타당해보입니다.

천연가스 가격이 상승한다는것은 그만큼 재고량 대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것이겠죠. 이는 탄소배출과 관련해서 친재생에너지로 넘어가기전 과도기에 천연가스 사용량을 증가시킨다는 에너지계획 빌드가 잘 맞아떨어지는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작년에 워렌버핏은 천연가스 회사 '도미니언 에너지'에 12조원을 투자한바 있죠.

 

한국가스공사 외로 SK가스도 초 강세입니다. SK가스는 LNG가 아닌 LPG(액화석유가스)를 수입합니다. (LPG는 원유를 정제할때 나오고, LNG는 원유 시추시 나옵니다) 에너지관련주가 초강세를 보인다는점, SK가스는 민영기업이라는점에서 주가가 더 높은점수를 주는듯합니다.

지금처럼 천연가스 가격이 더 급등한다면, 한국가스공사 주가도 더 높이 뛰어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가스요금도 인상한다고 했으니 겹호재로 볼수 있겠죠.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면 국내 조선주에도 관심을 가질필요가 있습니다. 국내 조선사는 벌크선이나 컨테이너선보다도 LNG선에 강점이 있죠.

LNG가격이 뛰어오르면 카타르 등 석유왕자들이 국내조선3사에 LNG선 주문을 늘리게됩니다.

 

급등하는 종목만 피해

투자하더라도

크게 피해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익을 보는 방법보다

잃지 않는 방법이 어느 경우에는

더 나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하락하더라도

그 기업에 대한 확실한 정보, 믿음이 있다면

그 주가는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며 투자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정보가 없어 주식하는데 어려운 분들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주식 정보 공유방

 

 

 

아이폰13,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달라진점 (주사율 카메라 카툭튀 가

아이폰13,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달라진점 (주사율 카메라 카툭튀 가격 색상 시에라블루) 아이폰 12 프로 사전예약 혜택 >>>>아이폰 자급제폰 시리즈 바로가기 내달 한

jongy0644.tistory.com

 

아이폰13 프로 시에라블루 실물 색상 및 카메라 카툭튀 가격 쿠팡 사전예약 출시일

아이폰13 프로 시에라블루 실물 색상 및 카메라 카툭튀 가격 쿠팡 사전예약 출시일 >>>>>아이폰 자급제폰 시리즈 바로가기 내달 한국에 출시되는 애플 아이폰13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

jongy0644.tistory.com

 

100% 신주모집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원준 균등배정 비례배정 주간사 환불일 상장일 수요예

100% 신주모집 2021년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원준 균등배정 비례배정 주간사 환불일 상장일 아이폰 13 프로 프로맥스 미니 출시일 (아이폰12 사전예약 혜택 정리) 자급제폰 단점 장점 아이

jongy0644.tistory.com

 

 

 

 

 

파트너스 일환 수수료 지급 받을 수 있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