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비상금대출 방법 한도 조건 서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비상금대출 방법 한도 조건 서류

 

 

생활비가 부족하거나 갑작스러운 지출로 현금이 필요할 때,

자유롭게 돈을 찾아 쓸 수 있고 쓴 만큼만 이자를 내는 마이너스 대출 방식의 상품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비상금대출 두 가지가 있는데요. 

마이너스 대출의 특징과 함께 두 상품의 차이를 잘 알아두어야 알맞게 활용할 수 있겠죠? 

지금부터 마이너스 대출 방식은 무엇인지부터 어떻게 상품을 선택하면 좋을지,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마이너스 대출 방식이란?

 

1.  마이너스 대출은 ‘한도 대출’입니다.

마이너스 대출은 ‘한도 대출’로 입출금통장에 대출 금액만큼 한도가 부여됩니다. 

이렇게 약정한 한도 내에서 이체는 물론, 체크카드로 ATM에서 출금하거나 온라인/오프라인 결제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3백만원의 마이너스 대출을 받았다면 잔고가 0원일 때에도 대출 한도인 3백만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 마이너스 대출은 자유롭게 쓰고 갚을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대출은 필요할 때만 꺼내 쓰고, 언제든 다시 돈을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반 신용대출도 대출 기간 중 일부 금액을 상환할 수 있는데요. 다만 다시 돈이 필요해지면 새롭게 대출을 실행해야 합니다.

반면 마이너스 대출은 처음에 설정된 한도가 만기까지 유지됩니다. 그러므로 일반 신용대출과 달리 다시 돈이 필요할 때 추가 승인이나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자주 입출금이 이루어지거나, 필요한 예산과 상환 시기를 정확히 가늠하기 어려울 때 마이너스 대출을 사용하면 편리해요.

 

3. 마이너스 대출은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과합니다.

마이너스 대출의 또 다른 특징! 1억원을 대출하였더라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대출 이자는 0원! 

마이너스 대출은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과합니다. 

매일 사용한 돈 만큼만 이자가 발생하며, 대출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의 이자가 붙지 않아요. (단, 당일 한도 사용 후 당일 채워 넣는 경우라도 하루 치 이자는 부과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자격조건, 금리, 신청방법 (+소액 대출 5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자격조건, 금리, 신청방법 (+소액 대출 5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공인인증서와 신분증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출할 수 있죠. 평균 대출시간이 5분 내외로 매우 빠른

jongy0644.tistory.com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비상금대출 선택하기

 

지금부터는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비상금대출의 차이,

그리고 각각 어떤 상황에서 쓸 수 있는지 사례를 통해 자세히 볼게요.

 

1년 1년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근로자,
연 환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고객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CB)이
1~8등급에 해당하는 만 19세 이상 고객
1억 5천만원 3백만원
가능 불가능

 

 

1. 유동성 있는 자금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 통장대출

예를들어,

12년 차 직장인이 계약한 집의 입주를 앞두고 잔금 1억을 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잔금뿐만 아니라 당분간 돈이 들어갈 일이 생길 때를 대비한 대출을 받으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 추천할 수 있는 상품은 바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대출 금액을 사용하다가 상환해도 한도가 유지되는 마이너스 대출 상품으로, 추가로 자금이 필요한 상황에도 대비할 수 있어요. 

또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이라면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수시로 자금 이동이 있는 상황에 적합합니다.

 

 

2.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할 때, 비상금대출

대학을 졸업한 사람이

취업을 앞두고 관련 분야의 교육을 수료하기 위한 교육비 100만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재 인턴으로 일하고 있지만, 일반 신용대출을 받기에는 부담스러워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소액 마이너스 대출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대한도가 300만원으로 그 이하의 소액 대출이 필요할 경우 유용합니다. 

또한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 등급 조회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고, 쓴 만큼만 이자를 부담하는 마이너스 대출!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비상금대출의 차이도 살펴보았는데요. 이제는 필요할 때 나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합리적으로 선택해 보세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대출, 비상금 대출 바로가기

 

 

 

카카오톡 잔여 백신 알람 예약 방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으로 백신 예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5월 27일부터 카카오톡과 네이버로 잔여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이 시작된 만큼 많은 분들이 예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