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증상 순서, 모더나 화이자 부작용 차이 비교

모더나 백신 부작용 (화이자 차이 비교)

모더나 백신 부작용 (화이자 차이 비교) 40대 이하 코로나백신접종예약 사이트, 접종시기 총정리 (모더나 화이자 차이 비교 부작용 사례 40대 이하 코로나백신접종예약 사이트, 접종시기 

jongy0644.tistory.com


코로나 증상 순서는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 헷갈릴 수 있으나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40대 백신접종 시기 코로나백신예약방법 사이트 (18 ~ 49세 백신접종 예약 일정) 사전예약 10부제

40대 백신접종 시기 코로나백신예약방법 사이트 코로나 백신 접종 주의사항(모더나 화이자 부작용 증상 신고 보상 확률 사례) 코로나 백신 접종 주의사항(+부작용 증상 신고 보상 확률 

jongy0644.tistory.com

코로나 증상 순서



1. 인후통, 근육통, 두통

일반적인 감기 증상과 비슷하게 목이 부어 통증이 생기고, 코가 막혀 미각을 상실하게 된다. 발열 증상이 있기 때문에 두통이 동반되기도 한다.


2. 발열

우선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체온이 오르기 시작한다. 감기의 경우 인후통이나 기침이 먼저 시작되는데, 발열 증세가 가장 먼저 나타난다면 코로나19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다. 기준 체온은 37.5도 이상입니다.


3. 마른기침

체온이 37.5도가 반나절 이상 지속되어 온몸에 열이 나기 시작하면 이후 마른기침을 하게 된다.


4. 메스꺼움 및 구토

코로나19 증상이 심각해지면 속이 메스꺼워질 수 있다. 이는 공복이어도 마찬가지다. 헛구역질이 난다는 보고도 있으며 음식물 섭취 이후 구토 증상을 보일 수 있다.


5. 설사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앞서 말한 증상이 발현된 이후 체내 소화기관이 약해져 설사를 할 수 있다.


감기와 구별방법 차이


우선 감기의 발현 순서는 통상적으로 오한 및 인후통 → 마른기침 → 콧물 및 재채기 → 발열 → 구토 및 설사이다.
코로나 증상 순서와 비교해보면
초기 발열 유무로 일반 감기와 구별해낼 수 있다.

일반적인 감기 증상은 근육통이 동반되지 않는다. 물론 코로나에 감염이 되었어도 근육통 증상이 없을 수 있다. 감기의 증상 지속기간은 통상 7일 이내이지만, 코로나는 2주 이상이다.


독감과 코로나 증상 구별방법


독감의 발현 순서는 마른기침 → 근육통 → 인후통 → 발열 → 구토 및 설사 순이다.
감기와 마찬가지로 발열이 먼저 시작되지 않는다.

독감과 코로나 증상의 가장 큰 구별 방법은 미각, 후각 상실 여부이다. 독감은 현재까지 미각 및 후각이 상실된 사례가 없는 반면 코로나 증상은 현재도 수차례 보고되고 있다.

만일 근육통, 인후통 등의 증상이 독감과 코로나가 비슷하여 헷갈린다면 CDC라는 진단키트를 통해 확실히 구별해낼 수 있다. 독감과 코로나를 동시에 감지할 수 있는 키트로, 미국이 긴급사용을 허가했다.


CDC 검사가 어려울 경우 '급속 인플루엔자 진단검사(RIDT)' 또는 '신속 분자 분석'을 통해 독감 양성 판정 여부를 알 수 있다.

독감의 증상 지속기간은 14일 이내이며 코로나 증상의 지속기간은 14일 이상이다.

50대 백신접종예약사이트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신청방법

50대 백신접종예약사이트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신청방법 백신 예약 신청하기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방법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50대 코로나 백신 

jongy0644.tistory.com


코로나 증상순서, 감기 독감 비교


이상 코로나 증상 순서 및 감기, 독감과의 구별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초기 증상이 발열일 경우 코로나 감염을 의심해보세요.


타이레놀 대체 아세트 아미노펜 해열제 종류 복용방법 얀센 백신 미리 복용?

타이레놀 대체 아세트 아미노펜 해열제 종류 복용방법 얀센 백신 미리 복용? 모더나 화이자 얀센 백신 부작용 비교 총정리 (+혈전증)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람 설정 방법 모더나 화이자 얀센 백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