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이 공모주 신화를 써내려가며 공모주에 대한 성공 확신으로 시장을 분위기를 주도했습니다.

이번 ​카카오게임즈의 상장 역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모주에 대한 기대

이제 공모주=기회라고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많아졌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sk바이오팜의 성공을 경험했기 때문인데요. 물론 공모주라고 해서 모두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경우에는 한번 상장 실패 후 재상장을 준비하고 있는것인데요. 모기업 카카오를 등에 업고 엄청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주요 사업분야는 PC게임과 모바일게임이며, 다음카카오가 카카오게임즈의 지분 60%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청약, 상장일정


카카오게임즈의 코스닥 상장일은 9월 11일입니다.

그리고 카카오게임즈 공모는 9월 1 ~ 2일입니다.

8/26-27 기관투자자 대상 사전청약(수요예측) -> 수요예측에서 최종 공모가 결정

8/31 공모가 확정 공고

9/1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 공모

9/1~2 일반청약(증거금 납입)

9/4 배정공고(청약 확정 및 환불)

9/11 코스닥 상장(주식 거래 가능)

카카오게임즈 상장주관사, 공모가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 kb증권 입니다.

약 1600만주가 발행될 예정이며 희망공모가는 20000원 ~ 24000원입니다.

공모 희망가대로 공모가 된다면 엄청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는데요.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청약 기준은 청약한 돈이 많아야 더 많은 주식을 배정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경쟁이 높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서 언급한것처럼 최근 공모주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이유는 지난 7월 상장한 SK바이오팜의 성공에 대한 학습때문인데요. 물론 이 청약때도 개인투자자들은 많이 배정받지 못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장외주식


 

카카오 게임즈의 장외주식도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공모가는 정해져야 알겠지만 공모희망가 밴드 최상 24,000원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면 장외주식 거래가는 약 6만원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장외주식을 소유한 투자자들은 9월에 상장시 보유주식수만큼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sk바이오팜의 경우에는 공모가 4.9만원에서 약 4배가량이 주가가 상승한 상태인데요.

카카오게임즈도 역시 이런 학습 효과 때문에 장외주식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2.4만원에 공모가 확정 후 첫날 100% 급등 후 마감하면 현재의 장외주식보다 높아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첫날 상한가 후 우상향 한다는 가정하에 장외주식을 많이 가지려고 하는 것입니다.

올해 하반기 IPO 대어, 카카오게임즈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장외주식 정리

하반기 IPO 돌풍 카카오게임즈입니다.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일정, 상장일, 장외주식에 대해서 이야기...

blog.naver.com


2020/08/24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국내 증시 코스피와 미국 증시 거품인가? feat.버핏 지수와 테슬라 주가

2020/08/20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김정은 권력 이양, 대북 방산주 총정리 (빅텍, 스페코)

2020/08/06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전고체 배터리란?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정리

2020/08/04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그린뉴딜 관련주 수혜주 OCI 주가 전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Favicon of https://dreamingsnail.tistory.com BlogIcon 꿈달(caucasus)

    혹시 증거금은 최소 얼마를 입금해야 하는 기준이 있나요?

    • thumbnail
      Favicon of https://jongy0644.tistory.com BlogIcon 파이낸셜 노마드
      2020.08.26 17:51 신고

      최소 개념이 아니라
      아마 2천만원에 1주 배정받을거에요.
      돈을 얼마 넣느냐에 따라 몇주 배정받는지 경쟁이니까요.
      아마 이정도 예쌍이맞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