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으로 글로벌 경제의 시장 흐름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코로나 19가 확산세를 보이며 비대면, 언택트 관련주가 많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끝난 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해도 앞으로 비대면, 언택트 관련주들은 큰 입지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시장의 유동성은 언택트 시장으로 갔다가 비대면 시장이 고점으로 간다면 택트 시장으로 옮겨가며 주가 상승을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증시는 바이오와 비대면, 언택트 주가로  몰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언택트, 비대면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비대면관련주

NHN한국사이버결제

NHN 한국 사이버결제는 온오프라인 VAN 및 휴대폰 결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KG이니시스

KG이니시스는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운 요의 용역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카카오

대표적인 IT 주로 코로나 19로 인해 시장에서 비대면 관련주로써 대장주에 속합니다.

네이버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IT 주로 카카오와 같은 흐름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역시 대장주로 분류됩니다.

 

엔씨소프트

대표적인 게임회사로서 모바일 게임의 강자입니다. 확산세가 커짐에 따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게임주가 강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링네트

링네트는 대표적인 원격제어 회사입니다. 화상화의, 네트워크, 클라우드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알서포트

국내 첫 원격제어 회사로서 현재 주가는 엄청난 거래대금과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관련주로서 기업에서 재택근무를 실행할 시 트래픽이 증가합니다.

 

비대면 재택근무 관련주 코로나 재확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수혜를 입는 종목입니다. 종목 특성상 크게 어렵지 않은 것도 특징인데요.우리 나라 ...

blog.naver.com


 

카페 24시

비즈니스 설루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온라인 비즈니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쇼핑몰 솔루션, 광고/마케팅 솔루션, 호스팅 솔루션, 결제 솔루션, 도메인 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매출처는 KG이니시스, LG유플러스 등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PG(Payment Gateway) 업체와 네이버, 카카오 등 온라인 광고를 중심으로 한 기업입니다.

 

비트컴퓨터

의료정보사업에서는 다양한 규모의 의료기관에 통합의료정보 설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서는 원격의료시스템인 비트 케어플러스(BITCare Plus)와 독립 키오스크 형태인 비트 케어 스테이션(BITCare Station), 원격 건강모니터링 서비스 비트 케어(BIT Care)등 제품 라인업 보유 중입니다. 

 

지어소프트

IT 서비스를 비롯해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오아시스를 통해서 오픈마켓, 새벽 배송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비대면 관련주 종목으로 분류됩니다.

 

아프리카 TV

Afreeca TV를 중심으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소셜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중심으로 국내 개인방송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비케어

유비케어는 병의원, 약국 EMR 설루션 및 유통, 헬스케어 사업, 데이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13,000여 병의원 및 7,000여 약국 네트워크를 확보. 국내 병의원 EMR 시장 점유율 약 45%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더존 ICT 그룹의 계열사로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전문업체. ERP, U-Billing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설루션, D-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그룹웨어 등을 제공 중입니다.

 

메가엠디

전문직 교육 전문 업체로 메가스터디의 자회사임. 의/치의학전문대학원, 약학대학, 법학전문대학원 입시 및 원격 평생 교육 사업이 주요 사업입니다.

 

메가스터디 교육

기존 메가스터디에서 인적분할돼 설립된 업체로 초/중/고교생과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에 총 16개의 직영 학원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기존 메가스터디가 인적 분할된 후 변경 상장한 업체로 교육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계열회사의 체계적인 성장전략 수립·추진에 집중하며 성장성 있는 신규사업을 발굴, 육성해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것이 사업 목표. 입시 교육 업체인 메가엠디㈜, 메가스터디 교육㈜ 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YBM넷

라인 교육사업과 더불어 TOEIC, JPT 온라인 접수 대행 사업을 하고 있으며, Microsoft와의 제휴로 국내 MOS 시험을 독점 주관. 또한, 디지털 사전과 동영상 강의 등의 콘텐츠를 모바일 디바이스 기업, 포털사이트, 통신회사 등에 재가공하여 판매하는 디지털 콘텐츠 공급사업 등도 영위 중입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