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보기 좋게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카드는 일시불/할부/금융서비스 등 상품별로 기준이 상이하기 때문에 사용 전 반드시 한 번 더 확인을 하고 이용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다른 카드와 마찬가지로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역시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고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영방식 역시 다른 카드사와 비슷하게 이용기간의 마지막 날과 결제일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결제일과 이용기간 기준을 잘 살펴 보고 선택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은 급여일을 기준으로 설정을 하는게 대다수지만 이러면 전월실적을 제대로 파악하기 어렵단 단점이 있습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을 통해 전월 1일~전월 말일까지 정확한 실적을 파악하고 싶다면 결제일은 14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두에서 밝힌 것처럼 금융서비스의 경우 카드와는 또다른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전에 반드시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금융서비스 역시 신용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현금서비스의 경우 전전월 결제일+2일~전월 결제일+1일까지가 이용기간에 해당합니다. 예컨데 3월1일이 결제일이라면 전전월인 1월 3일부터 2월 2일까지의 금액과 실적을 산정하여 3월 1일에 결제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한도의 경우 결제일 이후 이틀 뒤에 발생을 하는데 이를 이용해 최대 2배까지 한도를 늘릴 수 있지만 가급적 권장하지는 않으며 자신의 수입에 맞춰 사용을 해야만 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변경 하는 방법은 크게 ARS 또는 웹사이트/어플(APP)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ARS의 경우 가장 쉽고 접근성이 높지만 상담시간이 몰릴 때는 길게는 몇 십분씩 대기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스마트 디바이스와 친밀하다면 가급적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My KB > 정보관리 > 결제정보 순으를 이동하여 어렵지 않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쉽진 않기 때문에 귀찮고 번거롭다면 차라리 기다렸다가 ARS로 하시는게 나을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APP)의 경우 전체메뉴 > My KB > 정보관리 > 결제정보 변경 순으로 따라하면 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살펴 보았는데 만약 결제일을 변경할 경우 가끔 결제일에 따라서 즉시 출금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확인을 하고 바꾸시는게 좋겠습니다. 나의 결제일을 언제 설정하느냐에 따라 현금흐름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가급적 신중 또 신중하게 고민한 뒤 변경하시길 권합니다. 신용카드의 남용은 가계경제에 심각한 위협이 될수 있는 만큼 똑똑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전주 에코시티 15블럭 데시앙 분양정보 청약일정 청약1순위 조건

며칠 전에 전주시가 고시하고 전주에 사시는 분들이 너무나도 기다렸던 에코시티 15블럭 분양안내입니다. 다들 오매불망 정보가 언제 나오나 정말 많이 기다리셨죠? ​ ​ 먼저 데시앙 15블럭이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