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형 4세대 차이 비교 (가격 색상 무게 카메라) +갤럭시탭s7 비교

6/1일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국내에 출시됐습니다. 맥북 시리즈에 탑재되었던 애플 M1 칩셋이 이번 아이...

blog.naver.com



전주사랑카드
전주돼지카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전북 전주시에서 사용되는 충전식 체크카드 형태의 화폐입니다.
전주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지역화폐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전주지역 경제를 생각해서 발행을 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주는 좋은 혜택도 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2020년 11월에 처음 발행이 되어서 아직 얼마 되지 않은 만큼 혜택도 괜찮느니 전주에서 소비 생활한다면 한번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꼭 전주 시민이 아니더라도 타 지역에 살아도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확인 방법, 서민 정부지원 자금

대표적인 서민 금융, 정책금융인 정부지원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최근 들어 서민 자금난에 햇살론을 받는 분들이 급등한다고 하는데 대출자격 조건은 무엇인지, 햇살론은 안전

jongy0644.tistory.com

돼지카드 어떤점이 좋나?


점주 돼지 카드는 10% 캐시백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30만 원 충전을 하고 사용 시 3만 원을 캐시백 해준다고는 거죠. 물론 예산이 소진되면 변동이 되거나 종료가 되겠습니다.

월 구매 한도는 30만원입니다. 그리고 사용금액에 30% 소득공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의 경우에는 40%라고 하네요.


가맹점 사용처와 제한업종


전주시에서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식점이나 카페, 전통시장, 동네 마트, 주유소, 편의점, 약국, 병원, 미용실, 서점, 문방구, 학원 등 주변에서 쉽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맹점이 아닌 가게에서는 일반 체크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 찾기는 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쇼핑센터,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슈퍼마켓 등 기업형 슈퍼마켓 그리고 농협 하나로마트 중 대규모 점포 및 준대규모 점포에 해당하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스타벅스, 맥도널드(직영점만 사용 불가), 직영체제 중대형 브랜드 및 타 지역에 본사가 있는 일부 직영 편의점, 잡화점, 주유소 등(다만 전주에 본사를 둔 프랜차이즈는 직영, 가맹 관계없이 모두 허용이 됩니다.
온라인 결제, 아파트 관리비, 유선방송, 국세, 지방세 등의 공공요금, 항공사, 철도, 여객선, 고속버스, 시외버스 등~

전주사랑카드(돼지카드) 신청


온라인으로는 '전주사랑상품권' 앱을 설치해서 돼지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며칠 내로 우편으로 배송이 됩니다.
오프라인으로는 전주시에 있는 전북은행 창구에 직접 찾아가서 신청을 하고 바로 받아서 충전을 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전북은행 계좌가 있다면 좀 더 빨리 발급이 되니깐 참고하세요.


전주 돼지카드 사용법


앱의 경우 설치를 하고 카드 신청 후 충전할 계좌를 앱에서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사용할 금액을 충전하고 가맹점에서 사용한 다음에 캐시백 10%를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앱을 통해서 카드 관리, 충전 계좌 등록 및 관리, 충전금 관리, 이용내역, 가맹점 조회 등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 앱을 설치하고 가입할 때는 신분증이랑 은행계좌번호(전북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앱 스토어에서 '전주사랑상품권'으로 검색해서 앱을 설치해줍니다.

안내에 따라 본인 인증을 해주고 가입해주면 됩니다.

홈 화면을 보시면 총 보유잔액과 화면 중간에서는 충전하기, 현재 잔액, 남은 충전 가능액, 현재 캐시백 잔액, 받은 캐시백 총액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쪽 메뉴에서는 [계좌/카드] [타임라인]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화면 상단에 카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화면 아래 메뉴 중에 [계좌/카드]에 들어가 보시면 계좌 등록과 계좌 삭제 그리고 카드 관리에서는 충전하기, 자동 충전하기, 환불하기, 사용내역 조회, 캐시백 내역 조회, 보유 카드 조회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앱을 한번 둘러보면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더라고요.
가맹점에서는 목록보기와 지도보기를 통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충전은 어떻게?


전주사랑상품권 앱에서 충전 연결 은행 계좌를 등록합니다. 그러고 나서 앱에서 [충전하기]를 통해서 간단하게 금액을 충전해줄 수 있습니다.(앱 홈 화면> 충전하기 터치> 충전하기 화면에서 충전 금액 입력> 화면 아래 충전하기 터치> 충전 완료)


자동 충전 날짜와 충전금액 설정 등 자동 충전하기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충전은 만원 단위로 되고 월 50만 원 초과되면 한도로 충전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충전 잔액이 부족하거나 없다면은 체크카드 발급할 때 연결된 계좌에서 지급이 됩니다. 충전 잔액 부족으로 인해 체크카드 연결 계좌에서 결제 승인이 되면 혜택은 적용이 안된다고 하네요.

환불은 어떻게?


충전금에 대한 환불은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계좌/카드 메뉴에서 환불하기를 선택하시면 충전잔액에 대해서 전액 환불만 가능하다네요.
취소 수수료가 1.5% 발생하니깐 꼭 잊지 마세요.
결제 취소는 결제한 영수증을 챙겨서 가맹점에 찾아가서 카드 결제 취소를 요구하면 됩니다.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제한업종 복지센터 신청방법

전라북도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 여러분의 생활 안정을 위해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 힘내라 전북경제! 힘내라 우리 진안! '전라북도 긴급재난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