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판 뉴딜' 정책에 그린 뉴딜을 포함하겠다고 밝히면서 풍력, 온실가스 감축,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관련주 총정리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한 단상(한국판 뉴딜 관련주) 올 상반기 가장 주목받는 두 개 키워드 ​‘코로나19’와 ‘한국판 뉴딜’입니다.​​뉴딜정책은 미국 프랭... blog.naver.com 그린 뉴딜정책 수혜

jongy0644.tistory.com

그린 뉴딜은 온실가스 감축과 신재생에너지 등 기후 변화에 대응하면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내용이으로 책으로도 쓰여진 내용입니다. 책의 내용은 재생에너지와 디지털 인프라의 연계를 강조하고 있으며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는 간헐성 이슈 등을 이유로 그 자체만으로는 불안정할 수 있지만, 에너지 저장기술(이차전지, 수소)과 사물인터넷(IoT) 등 스마트 인프라에 접목될 경우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에너지 전환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로 발전하자는 것이 그린 뉴딜 핵심입니다.

그린 뉴딜의 핵심은 태양광, 풍력 등 발전설비를 정보기술(IT) 인프라에 연계하는 것이고, 이 과정에서 에너지 저장기술 중요성이 크게 부각될 수 밖에 없는데요. 이차전지 및 태양광, 연료전지 업체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대형주

 

 

이차전지 대형주로는 LG화학, 삼성SDI가 꼽히고

국내 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으로는 태양광은 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풍력은씨에스윈드, 동국S&C, 유니슨, 씨에스베어링, 삼강엠엔씨 

연료전지는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친환경 성장 패러다임이 더욱 가속화되면서 국내 핵심 기업들의 중장기 성장이 더욱 부각될 전망이며 조만간 개최 예정인 테슬라 투자자 설명회 '배터리 데이(Battery Day)'를 통해 국내 2차전지 업체들 경쟁력이 더 부각되고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신재생에너지 설치 수요를 확대할 수 있는 부양책이 포함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에서 회복하기 위해 환경 친화적 투자 확대 계획을 세운 것으로 파악된다. 핵심은 빌딩 리노베이션, 재생에너지 및 클린수소 투자이며 
블룸버그는 EU에서 향후 전기차에 대한 부가가치세(약 20%)를 면제하는 등 전기자동차(EV) 판매 촉진을 위한 세제 정책을 마련하고, 충전 인프라 확충에 투자하는 방안을 고려 중입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코로나가 향후 경제지표를 바꿀만큼 우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지나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정책 관련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2차전지

LG화학, 삼성 SDI

연료전지

두산퓨얼셀, 에스 퓨얼셀

태양광

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스에너지, 신성이엔지

 

 

 

풍력

동국 S&C : 풍력발전, 금속 구조재와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기를 생산하는 풍력발전기용 윈드타워 판매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존수요와 신규 수요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니슨 : 풍력발전이 주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과 유지보수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강엠엔티 :  특수강 및 스텐레스 강관 제조 및 선체블록과 조선기자재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해상풍력 발전기 하부구조물을 수출한 호재가 있습니다.

시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주식투자를 할때는 주의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주가는 이미 발생하는 이벤트보다는 그 이벤트가 열리기 전 기대에 의해 많이 상승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요구되는게 매도, 매수 타이밍을 잡는 것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끊임없이 조사하지만 타이밍을 잡기란 쉽지 않습니다. 공부하고 조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타이밍도 중요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확한 파악과 분석을 통해 투자하는게 중요한 주식 시장입니다. 저도 주식 관련 포스팅을 자주 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투자 관련해서 쪽지나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는선에서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저는 전문 투자자는 아닌 개인이다보니 한계가 있습니다.

아래 무료 방에서는 참고할 만한 뉴스와 단기, 중장기 투자에 대해 짚어주고 있으며 또한 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데에 있어서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2020/06/05 - [정보 꿀팁/금융&주식] - LG 화학 주가 전망, 전기차로 엘지 화학 주식은 얼마나 오를까?

2020/06/02 - [정보 꿀팁/금융&주식] - hdc 아시아나 인수 포기할까? 이번주 최대 고비

2020/05/27 - [정보 꿀팁/금융&주식] - 현대차 제친 카카오 주식 전망, 지금 투자해야 할 타이밍?

2020/05/27 - [정보 꿀팁/금융&주식] - 가치주, 성장주 뜻? 저평가 가치주, 저평가 성장주는?

2020/05/22 - [정보 꿀팁/금융&주식] - 코스피 주가 지수, 다음 카카오 주식 전망(언택트 관련주 수혜)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