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분들이 아는 사항이겠죠.

신세계 상품권을 사서  ‘쓱머니’(SSG MONEY)로 전환 후 세금 또는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하는 것인데요. 상품권을 얼마나 싸게 사느냐에 따라서 얼마나 싸게 납부하는지가 달라집니다.

백화점 상품권의 시중 매입 할인율은 2~3% 이지만 중고시장을 잘 보면 필요없는 사람들에 의해 5~10%까지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재산세 마일리지·간편결제 급증

 

신세계그룹 간편결제서비스 SSG머니를 통한 서울시 세금납부액은 전월 대비 2420% 폭증했습니다. SSG페이 납부액은 758%, 롯데 엘포인트(L.POINT) 납부액은 556% 뛰어 넘었스빈다.

서울시와 부산시는 SSG페이와 엘포인트로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는데  고액세납자의 탈세를 방지하기 위해 연간 120만원 한도로 상한을 뒀습니다. 재산세 시즌마다 SSG머니·엘포인트 세금납부액이 일시적으로 늘긴 하지만 올해는 분위기가 다른 분위기입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인상으로 재산세가 ‘세금 폭탄’이 되면서 조세저항이 어느 때보다 커졌기 때문입니다.

서울에서 주택 재산세가 세 부담 상한(130%)까지 오른 가구는 총 57만6294곳으로 늘었는데 2017년(4만541가구)과 비교하면 3년 만에 14배 이상 늘어난 셈입니다.  납부세액도 2017년 313억2450만원에서 올해 8429억1858만원으로 27배 급증했습니다.

절세하라. 상품권으로

 

세금납부액이 SSG머니·엘포인트 등으로 몰린 것도 조세저항의 일종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금이나 신용카드보다 상품권 전환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로 세금을 내는 것이 심리적 저항이 덜하다는 의미인데요. 상상품권도 같은 의미입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싸게 매입해 SSG머니로 전환한 뒤 서울시 세금납부 애플리케이션 ‘STAX’ 마일리지로 납부하면 할인율만큼 절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요가 몰렸습니다.

주의할점은 지역과 결제 플랫폼마다 재산세 납부 방법과 범위가 상이합니다.

서울시는 SSG페이와 SSG머니를 모두 받지만, 부산시는 SSG페이만 세 납부를 허용하고 있으며 롯데 엘포인트는 순수 적립 포인트로만 세납이 가능합니다. SSG페이는 백화점 상품권으로도 SSG머니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를 오가며 더 싼 상품권을 찾고 있는 사람도 늘었습니다.

SSG페이, SSG머니를 통한 총 세금납부액 안에는 상품권 전환 마일리지 외에도 다양한 적립 포인트가 섞여 있는데 올해는 SSG페이(카드 결제)보다는 유독 SSG머니(상품권 전환 마일리지)에 몰리는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하지마세요. ssg페이로 할인 받아 납부하는 방법

아파트관리비 싸게 납부 하는 방법 ​ 겨울에는 가스비, 여름에는 전기 여러모로 아파트 관리비가 은근히 부과됩니다. 이번달도 15만원 정도 나왔는데요.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해주는 카드도 많

jongy0644.tistory.com

2020/02/25 - [경제, 비지니스/주식&기업] - 아파트 관리비 싸게 납부하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