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가 끝나지도 않은 시점에 엄청난 감염병이 또 나타나고 있습니다.

신종 감염병 계통의 돼지독감 바이러스가 중국에서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는 돼지사육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전파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와 사람 간의 전파에서 그친다면 최대한 조심하면서 추이를 지켜볼 수 있겠지만 문제는 바이러스 변이로 인해 사람간 전파가 가능해질 경우 제 2의 코로나19 사태로 번질지 모른다는 위기감이 엄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는 돼지독감 관련주 가 등장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중국 내몽고에서 흑사병으로 불리는 페스트 의심 사례까지 발견되면서 돼지독감 관련주 뿐만 아니라 흑사병 관련주 및 페스트 관련주 테마까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행성 질환이 발생하게 될 경우에는 주식 시장에서 해당 테마군이 강세를 보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독감 관련주 뿐만 아니라 흑사병 관련주 페스트 관련주 종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정바이오

흑사병 관련주 테마에서 가장 높은 상승세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질병 감염관리 전문회사입니다.

감염 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흑사병 방역 부분에서 이슈이며 이로 인해 페스트 관련주 테마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이글벳

동물용 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양돈과 축우, 애완동물 제품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 중입니다. 이글벳은 동물약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으며 수입까지 활발하게 영위하는 곳으로, 수용산제 및 주사제, 액제 등의 동물약품 생산과 판매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동물용 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양돈 및 양계와 축우 제품을 주요 제품입니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발효기반 동물 의약품의 연구와 개발, 제조 및 판매까지 영위하고 있습니다.

 

파루

차량에 탑재할 수 있거나 도로에 설치하여 공중 방역 분사가 가능한 소독용 자동릴 및 무인방제기, 병해충 방제기 등을 제작하여 판매합니다. 파루는 이밖에도 손소독제 등의 다양한 소독 관련 제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강하게 떠오릅니다.

 

진바이오텍

자회사로 다원케미칼을 두고 있고 해당 기업이 동물의약품과 AI소독제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부각되는 기업입니다.진바이오텍은 동물약품 사업과 유익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제약

우정바이오 다음으로 흑사병 관련주 테마에서 높은 상승세와 관심을 받는 중입니다. 삼성제약은 의약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돼지독감 관련주 및 흑사병(페스트) 관련주 테마까지 알아봤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2020/06/3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주식 인버스, 레버리지 뜻은?

2020/06/30 - [정보 꿀팁/주식&기업] - ETF 무슨 뜻일까? ETF장점, 주식 투자가 두려운 사람에게 추천

2020/07/01 - [정보 꿀팁/주식&기업] - SK바이오팜 주식 상장가는? 상장 전 갑론을박

2020/07/01 - [정보 꿀팁/주식&기업] - FDA승인 세노바메이트 SK바이오팜 상장 흥행 예상하는 이유

2020/07/02 - [정보 꿀팁/주식&기업] - SK바이오팜 상한가 기록, 상장 첫날 얼마까지 오를까?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