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민간 우주항공업체인 버진갤럭틱에서 유인 우주여행 승객 탑승을 허가받게 되며, 우주 항공 산업에 대한 이슈가 더우 부각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우주 항공 산업 관련된 종목들을 늘 지켜보아야 할 거 같습니다.

 

 

얼마 전 미국 연방항공청은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X와 리처드 브랜슨의 버진갤럭틱간의 경쟁에서 버진갤럭틱에게 우주여행 면허를 먼저 발급해 주었습니다. 이에 머스크는 더욱 분발해서 앞으로 달리지 않을까요?

경쟁 체계는 더욱 견고해지며 기술발전 속도 또한 더욱 빨라져 관련 산업들의 발전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칠 거 같습니다.

우주여행 3강 경쟁 구도 체계

버진갤럭틱 -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

블루오리진 - 아마존 설립자 제프 베조스

스페이스X -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

우주 항공 산업 관련하여 다양한 이슈들이 있지만 관련 이슈는 앞으로 20년 동안 계속 반복될 이슈이기 때문에 우리는 투자를 하기 위해 시장주도주들을 주목하여 체크해야겠습니다.

우주 항공 빅 이슈

한국형 위성항법시스템(KPS) 개발 본격화

내년부터 14년간의 장기 프로젝트

버진 갤럭틱 우주 유인 여행 면허 취득

상업적 우주여행 승객 탑승 허가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엑스는 탈락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세계 최대 규모 우주 발사체 사업 참여

우주여행 3파전 `머스크·베이조스·브랜슨`

우주항공 대장주들 체크 후

대장주 매매하기!!

 

 

핵심 체크 : 우주항공 관심 종목

우주항공 수혜주 2021.07.05 기준

당분간 관련 주가 향방을 잘 지켜보아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움직이고 있고 한국의 위성항법시스템 개발에 박차가 가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버진 갤럭틱 소식을 전하고 나서 오늘의 관심 있게 볼 차트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버진갤럭틱

괴짜 사업가로 유명한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이 설립한 우주여행 기업 버진갤럭틱이 오는 11일(현지시간) 시험 비행에 나서게 됩니다. 바로 자신의 기업의 민간 우주선을 타고 우주여행을 하게 되는 겁니다.

나는 몽상가다.

나의 어머니는 나에게 결코

별에 도달하는 것을

포기하지 말라고 가르쳤다"

"7월 11일은 버진 갤럭틱을 타고

꿈을 실현하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리처드 브랜슨

버진갤럭틱에 의하면 약 20초간 비행이 진행되며, 브랜슨을 비롯해 2명의 조종사와 3명의 과학자들이 탑승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인류 역사의 새로운 기록이 세워지는 날이 될 것입니다.

버진갤럭틱은 지난달 현지시간 기준인 25일 미 연방항공국(FAA)으로부터 사상 첫 우주 관광 면허를 획득했습니다. 이런 호재로 버진 갤럭틱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전 고점 저항 자리까지의 급등 후 조정이 있었습니다.

버진 갤럭틱은 세계에 좋은 변화를

가져다주고 인류에

우주 공간을 열어주는

상업적 우주 산업의 선두에 서 있다

버진그룹 브랜슨 회장

브랜슨은 아마존의 CEO 제프 베이조스보다 9일 먼저 우주로 진출하게 될 예정입니다. 버진 갤럭틱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우주 관광 서비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11일 이후 올해 두 차례 더 시험 비행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버진 갤럭틱의 우주 비행 티케팅은 20만∼25만 달러(2억 3천만~2억 8천만 원) 가격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사전 구매한 고객은 600여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우주항공 단기 관심주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012450

우주항공 수혜주 중 우선적으로 눈에 들어온 한화에어로스페이스입니다.

 

 

오늘 신고가 자리를 돌파하며 자리를 잡아주었습니다. 이런 빅 테마는 앞으로 주목받을 종목에게 자금이 유입되기 마련입니다.

상승추세를 잘 완성해 주며 최근 도달한 신고가를 가뿐하게 돌파하며 자리를 만들어 주네요.

 

우주항공 수혜주 추천주

추세선을 기준으로 앞으로 제가 매매할 곳 매매하지 말아야 할 곳 정도만 체크하고 있습니다.

330만 원짜리 강의를 들지 않아도 이 정도는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잘 그어 봅시다 : )

15분봉 기준으로 오늘 중요한 지점에서 수렴의 과정을 거친 후 발산시켜주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거래량이 더 나와주면서 좀 더 급등을 해주었으면 했는데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우주항공 수혜주 추천주

 

 

우주항공 단기 관심주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최근 일론 머스크 관련 기사가 있었던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종목은 기사 당일에는 큰 변동성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거래 대금이 낮기 때문에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매매하기에 부담을 느끼는 종목입니다. 초보 투자자일수록 가급적이면 거래대금이 큰 대장주 종목으로 해야 되겠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위성을 활용한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에 최대 300억달러(약 33조 9500억 원)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스페이스엑스에 우주특수원소재를 공급하고 있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위에서도 언급 드렸지만 추세선과 지지 저항선은 매매에 참고를 하는 본인만의 기준이 절대적인 기준은 없는 거 같습니다. 오히려 절대적인 정답 같은 기준을 찾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이상한 사람인 거 같습니다.

우주항공 수혜주 추천주

우주항공 관련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위로 저항이 없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봅니다. 중장기적 실적 전망치가 좋아질 경우 얼마나 더 갈지 예측이나 될까 싶네요.

우주항공 수혜주 추천주

 

 

15분봉 기준으로 이렇게 깔끔하게 차트를 만들어주니 불안한 감도 없지 않아 있지만 앞으로의 호재를 기대리며 관심 가져 보겠습니다.

우주항공 수혜주 추천주

우주항공 수혜주 추천주

 

 

위에서 언급했던 관심종목 리스트이며, 앞으로도 분야별로 주시해야 할거 같습니다. 그동안 우주항공 관련 핫한 종목은 쎄트렉아이, AP위성 등등 많은 종목이 있지만 차트상 자리를 잘 잡아가는 종목을 계속 찾아보는 노력을 기울여야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 주관사 고평가 논란 (페이팔 per 비교)

카카오페이 상장일 주관사 고평가 논란 (페이팔 per 비교) 카카오페이가 코스피 상장 절차에 들어가면서 기업가치 산정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는 카카오페이

jongy0644.tistory.com

 

2021년 7월 공모주 일정, sd바이오센서 상장일 주관사 공모가 환불일 따상 뜻 관련주 총정리

sd바이오센서 상장일 주관사 공모가 환불일 따상 뜻 관련주 총정리 sd바이오센서 상장일은 언제? sd바이오센서 관련주? 7월 청약을 앞둔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일정이 다가왔습니다. IPO 준비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