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d바이오센서 상장일 주관사 공모가 환불일 따상 뜻 관련주 총정리

sd바이오센서 상장일은 언제?

sd바이오센서 관련주?

7월 청약을 앞둔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일정이 다가왔습니다. IPO 준비가 그리 순탄치는 않았는데요, 최초 제출한 희망 공모가를 6만 6천 원~8만 5천 원을 제시했다가 금융감독의 정정 요구를 받고서 한차례 수정하기도 했습니다. 주력 사업이 진단키트이니만큼 코로나 백신 공급 이후 매출이 급감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sd바이오센서 상장일은 7월 16일인데요, 벌써부터 sd바이오센서 관련주가 어디인지, 얼마나 호재 거리가 될지도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회사소개와 sd바이오센서 상장일 및 청약 정보, 그리고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 주관사 고평가 논란 (페이팔 per 비교)

카카오페이 상장일 주관사 고평가 논란 (페이팔 per 비교) 카카오페이가 코스피 상장 절차에 들어가면서 기업가치 산정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는 카카오페이

jongy0644.tistory.com

sd바오이센서

 

 

공모주 청약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찾아보셨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청약 투자를 할 때도 어떤 기업인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sd바이오센서는 체외진단 중 면역화학진단, 분자진단, 현장진단(POCT), 자가혈당측정 사업에 주력을 하고 있는데, 이미 유명하듯이 진단키트를 팔아서 매출이 많이 나오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씨젠과 함께 코로나 대표 수혜기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진단키트 매출이 해외 수출이 96% 이상을 차지하는 등 내수보다는 수출이 다수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2020년 코로나 이후 매출이 급등한 상황입니다. 2019년 대비 매출은 2배 이상 상승해서 1.7조 원 발생하였으며, 올해 1분기도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벌써 1.2조 원에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sd바이오센서 청약 공모 일정

 

 

모집 물량은 약 1,200만 주로 공모가 45,000원 적용 시 약 5,600억 원을 모집할 계획입니다. 청약일정은 돌아오는 7월 8일(목), 9일(금) 양일간에 걸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일주일 뒤 7월 16일에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sd 바이오센서 주관사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공동입니다.

그 외 삼성증권, KB증권이 있습니다. 보통 대표 주관사에 배정을 많이 하는데 NH투자가 45% / 한투 35% / 삼성, KB 각 10%씩 부여가 된 상황입니다. 이번 청약도 중복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4개 증권사 모두 개설해서 균등배정 1주씩은 기대해봐야 할 것 같고요, 비례배정으로 적극 투자하려는 분들이라면 NH 또는 한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d바이오센서 청약 정보

 

 

신규 공모주는 우리사주조합이 전체의 20%, 일반청약자 25~30%, 기관투자자가 55~75%를 가져가게 됩니다. 특히 우리사주조합의 물량 중 미청약된 건이 발생하다면 일반청약자에 배정되는 것도 알고 계시면 좋겠네요.

sd바이오센서 상장일에 주식 물량은 어느 정도 쏟아져 나올까요?^^ 아마 소액주주들은 대거 내놓지 않을까 합니다. 공시된 자료를 보면 기존 주주 포함 전체의 33%가 유통 가능하며, 그 외 나머지는 6개월~1년 매각제한이 있다고 합니다. 기존 대형 IPO 사례와 비교하면 조금 많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sd바이오센서 상장 관련주 오르비텍

 

sd바이오센서 관련주 중 대장주입니다.

오르비텍은 10년 넘게 원자력발전소의 방사선관리, 방사선폐기물 규제해제, 방사선계측, 원자력발전소 검사업등 다수의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기업이며, 올해 들어 정부 정책사업 중 하나인 SMR(소형 모듈 원자로) 관련주로도 부각 받고 있습니다.

(그 외 항공기 부품 제조도 있음)

올해 주가가 계속 상승하는 이슈는 두 가지로 볼 수 있겠는데요,

1. SMR 관련주로 부각되며 기대감 상승

2. sd바이오센서 관련주로 관심 상승

그로 인해 올해 초반 주가가 4천 원 후반대에서 현재는 8천 원 후반대까지 두 배가량 상승한 상황입니다.

작년 코로나로 인해 주력 사업 중 하나인 항공기 부품 제조 부분이 타격을 크게 입은 이유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원자력 사업 매출 증가로 인해 1분기 흑자전화에 다시 성공하면서 서서히 실적도 좋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오르비텍의 종속기업인 [오비트파트너스] sd바이오센서 2대 주주인 [바이오노트]에 168억 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 sd바이오센서 공모 이후 투자 수익은 최소 200~3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안전망 대출2, 햇살론15 출시 총정리 자격 대상

안전망 대출2, 햇살론15 출시 총정리 자격 대상 법정최고금리가 24%에서 20%로 인하되면서 서민들의 자금이용 기회 제공과 금리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7월 7일부터 "안전망 대출Ⅱ"와 "햇살론15"

jongy0644.tistory.com

 

카카오페이 상장일 주관사 고평가 논란 (페이팔 per 비교)

카카오페이 상장일 주관사 고평가 논란 (페이팔 per 비교) 카카오페이가 코스피 상장 절차에 들어가면서 기업가치 산정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는 카카오페이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