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스트시큐리티 얄약 업데이트 후 랜섬웨어 차단 안전모드 삭제하는 방법



국내 백신 소프트웨어 ‘알약’을 30일 업데이트한 컴퓨터 운영체제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자 랜섬웨어로 오인한 오류 안내 메시지(왼쪽 사진)가 표시되고 있다.
오른쪽 사진은 재실행하면 ‘장치 오류’를 안내하며 운영체제로 넘어가지 않는 컴퓨터 화면.


국내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이스트시큐리티의 백신 프로그램 알약에서 정상 프로그램을 랜섬웨어로 오인하는 오류가 발생했다.

응용 프로그램 오류 안내 메시지를 띄우며 먹통이 된 컴퓨터를 재실행해도 운영체제를 실행하지 못하는 피해가 나타남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스트시큐리티는
홈페이지에 복구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랜섬웨어 탐지 기능 고도화를 적용한 뒤 오작동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용자 컴퓨터에 손상을 끼치지 않는다고 밝혔다. 복구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없을 경우 컴퓨터를 안전모드로 실행하고 재시도해 설치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안전모드 삭제 바로가기

[속보]알약 랜섬 웨어 차단 알림 (긴급공지 컴퓨터 보안 조심하세요.) 삭제하는 방법

[속보]알약 랜섬 웨어 차단 알림 (컴퓨터 보안 조심하세요.) pc )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data-og-description="농협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방법 (스마트폰 -> pc ) 인터넷뱅킹 (공

jongy0644.tistory.com



오전 11시30분 업데이트된 알약 공개용 프로그램에서 랜섬웨어 탐지 오류가 발생했다.
현재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며 긴급 대응하고 있다며 불편함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알약 안전모드 삭제 방법



안전모드로 접속 - 알약 삭제후 재부팅하면 정상가동됨.윈도우10 안전모드접속은 shift + 다시부팅 버튼클릭 후 나오는 옵션선택 - 문제해결 -> 고급옵션 > 부팅선택에서 안전모드 선택후 재부팅한 후 제어판에서 알약삭제처리
재부팅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z플립4 사전예약 자급제 바로가기

갤럭시 z플립4 사전예약 자급제 바로가기 2022.08.16 - [각종 정보 꿀팁/디지털] - 갤럭시 Z플립4 가격 색상 스펙 카메라 배터리 사전예약 카드할인 받는 방법 (GOS 논란) 갤럭시 z플립4 사전예약 자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