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전화번호 긴급출동 서비스 횟수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보험처리 하면 된다고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거라 생각 되는데요. 실제 사고현장을 접해보면 안타깝게도 자신이 운전하는 차량의 보험사가 어디인지, 보험접수는 어디로 전화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계신 분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가장 빠르고 정확한 보험접수 방법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회사 대표전화 콜센터로 전화하여 사고접수 후 도움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차량이 어느 보험회사에 가입되어 있는지는 알고 있어야 하는 건  필수입니다.

포스팅을 보고계시다면 보험회사 확인 후 저장해 둘 것을 추천합니다.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보험회사별로 좀 차이는 있지만, 보통 1번 아니면 2번을 누르면 사고접수 상담자와 연결되니 당황하지 않고 인적상항, 사고 장소와 위치, 사고경위, 상대차량정보 및 상대인적상황 등을 알려줘야 합니다.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 확인해야 하는 이유 (+긴급출동 다이렉트 서비스 전화번호)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 확인해야 하는 이유 자동차 배터리 방전 증상 표시 이렇게 관리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 삼성화재 DB손해보험 다이 자동차 배터리 방전 증상 표시 이렇게 관리해

jongy0644.tistory.com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보험회사별 콜센터 대표전화번화와 내선번호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사고접수가 완료됐다면 출동기사님이 고객님의 위치 확인을 위해 바로 통화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현장보존을 한다는 이유로 피해차량을 옮기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발생장소가 고속도로, 언덕 바로 밑, 고속화도로 등 2차사고의 위험이 너무 큰 곳이라면 일단 옮겨야 합니다. 

사고 예방차원에서 차량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가능한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물론, 사고당시 현장사진을 재빨리 찍어 두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은 안전이 확보된 상태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장에 출동기사님이 도착하면  신분확인 후 사고경위 진술을 토대로 현장사진과 차량사진을 찍고 현장출동보고서를 작성하고 현장사고처리를 마무리 합니다.

쌍방과실이 있는 사고의 경우라도 현장에서 과실비율이 정해지지는 않으니 출동기사님께 불필요한 요청은 안하시는 것이 현명하며 자세한 사고처리 상담은 이후에 지정되는 대인, 대물 담당자와 상의하면 됩니다.

보험사고접수가 완료되면 핸드폰 또는 출동한 기사님이 보험접수번호를 알려주는데, 보험접수번호로 사고차량수리 및 병원치료를 받으실 수 있으니 따로 보관해 두시는 것이 좋으며, 만약 현장에서 정신이 없어서 받았던 보험접수번호를 분실하거나 잃어버리셨다면 보험회사 콜센터에 차량번호 또는 본인인적사항으로도 재조회 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횟수

 

 

긴급출동 서비스의 대표적인 내용으로는 △비상구난 △긴급견인 △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교체 및 펑크수리 △잠금장치 해제 등이 있다.

의 경우 '애니카서비스' 특약에 가입하면 앞서 언급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은 삼성화재의 긴급출동 서비스에 더해 △휴즈교환 △로드(Road) 차량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은 △휴즈교환 △브레이크/파워오일 보충이 가능하다.

긴급출동 서비스 항목이 가장 많은 곳은 KB손해보험이다. 기본적으로 DB손보와 같은 항목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기에 '뉴매직카서비스' 특약(연 10회) 가입 시 △라지에타캡 교환 △등 교환 △윈도우브러쉬 교환 등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는 1년 자동차보험 계약 시 연간 6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KB손보의 경우 기본 제공되는 횟수는 연 5회지만 '매직터치' 앱(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긴급출동을 해당 앱으로 접수하면 1회 더 이용이 가능하다.
연간 주어지는 횟수 안에서 자유롭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비상급유의 경우에는 제한이 있다. KB손보는 1회, 나머지 보험사는 2회까지만 가능하고 추가적으로 이용 시에는 고객이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잠금장치 해제의 경우 스마트키가 아닌 열쇠를 사용하는 국산차만 가능하다. 외산차의 경우 아예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며 국산차라고 하더라도 스마트키를 사용하면 잠금장치 해제가 가능할 수도 있고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연간 이용가능 횟수까지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다 이용하고도 또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가입자가 추가 비용을 부담하면 된다.

 

자동차 보험회사 고객센터 동부화재 삼성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전호 (배터리 방전, 사고처

자동차 보험회사 고객센터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전호 (배터리 방전, 사고처리, 타이어 교체) 내보험찾아줌 숨은보험금 확인하고 찾는방법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jongy0644.tistory.com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계산 무료 포인트 1만원 받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계산 비교 사이트 무료 포인트 받는방법(네이버포인트, 하나머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계산 비교 사이트 무료 포인트 받는방법(네이버포인트, 하나머니) 삼성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교보생명 긴급출동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삼성화재 현

jongy0644.tistory.com

 

삼성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교보생명 긴급출동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삼성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교보생명 긴급출동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긴급상황이 생기면 우리는 가입된 보험사에 연학해야 합니다. 이럴경우 긴급하게 연락할 고객센터 전화번호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