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존슨앤존슨 얀센 백신 혈전증 부작용 효능효과

존슨앤존슨 얀센 COVID-19 백신: 미국 질병통제 센터(CDC)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2021년 4월 23일 부로 미국에서 존슨앤존슨 얀센(J&J/얀센) COVID-19 백신 사용 재개를 권장했습니다. 그러나 특히 50세

jongy0644.tistory.com


인도에서 시작된
변이바이러스가 시끄럽습니다.
이 바이러스의 전 세계적인 확산이 심해지자 이젠 이 바이러스를 델타 변이 바이러스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 인도발 변이 델타 바이러스
현재 전파 속도를 보면  지금까지 나타난 바이러스들에  비하면 상당히 빠른편입니다.
영국 등에서 현재 접종하고 있는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이 델타 바이러스에 효과에 대한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영국과 스코틀랜드의 각 공중보건국의 연구에 의하면 96%와 92%이상의 입윈 가능성이 준 효과가 있고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영국은 79%,  스코틀랜드의 경우는 약60%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효과


아스트라제네카는
인도에서 처음 발생한 델타 변이(B.1.617.2)에 대해 높은 예방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입증됐습니다.
COVID-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는 앞서 ‘AZD1222’로 불렸던 백신입니다.

COVID-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를 2회 접종한 후 델타 변이로 인한 입원을 예방하는 데 나타낸 효과가 92%에 달한 데다 백신 피접종자들 가운데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 백신은 영국 켄트에서 처음 확인된 알파 변이(B.1.1.7)에 대해서도 고도로 효과적이었던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입원률이 86% 감소한 가운데 사망자 발생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COVID-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는 경도 증후성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데 나타낸 효과는 상대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알파 변이 및 델타 변이에 의한 증후성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는 데 나타낸 효과가 각각 74% 및 64%로 집계되었던 것입니다.

자료에서 중증 ‘코로나19’ 감염 및 입원을 예방하는 데 높은 효과를 나타낸 것은 ‘COVID-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가 강력한 T세포 반응을 유도했음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아스트라제네카는 밝히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 예방효과는 백신을 2회 접종한 후 제한적으로 진행된 추적조사 결과를 근거로 추정됐습니다.
델타 변이는 비단 인도 아(亞)대륙 뿐 아니라 이외의 지역에서도 현재 ‘코로나19’ 감염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데 주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최근에는 스코틀랜드에서 알파 변이를 제치고 가장 지배적으로 창궐하는 변이의 자리를 차지하면서 영국에서 변이가 급증하는 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면역전문가전략자문그룹(SAGE)은 델타 변이와 같이 우려를 모으고 있는 새로운 변이들이 확산되고 있는 국가들에 대해 ‘COVID-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를 사용토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타이레놀 대체약 복용법 아세트 아미노펜 부작용 간 손상 위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3세대 11인치 크기 무게 가격 비교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모델의 스펙을 비교하여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용하는 사람

jongy0644.tistory.com

스탠드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방법

스탠드 벽걸이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방법 해마다 더워지는 여름! 푹푹 찌는 찜통더위에 선풍기 사용만으로는 더위가 쉽사리 가시지 않고 에어컨 틀자니 전기요금이 걱정이다. 특히 누진세 폭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