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존슨앤존슨 얀센 COVID-19 백신: 미국 질병통제 센터(CDC)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2021년 4월 23일 부로 미국에서 존슨앤존슨 얀센(J&J/얀센) COVID-19 백신 사용 재개를 권장했습니다. 그러나 특히 50세 미만 여성을 중심으로 백신 접종 후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혈전증이 발생할 매우 낮은 위험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위험이 발견된 바 없는 다른 COVID-19 백신도 있습니다.


일반 정보
제품명: JNJ-78436735

제조사: 존슨앤존슨 얀센제약

백신 유형: 바이러스 벡터

접종 횟수: 1회

투여 방법: 상완 근육에 주사

함유하지 않은 성분: 달걀, 방부제, 라텍스
성분 전체 목록 [242KB, 7페이지]external icon

예방 접종 대상
J&J 얀센 COVID-19 백신은 18세 이상에게 권장됩니다.
CDC의 COVID-19 백신 권고안 수립 과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백신 접종 금지 대상
J&J/얀센 COVID-19 백신 성분external icon(예: 폴리소르베이트)에 대해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 또는 심각하지 않더라도 즉각적 알레르기 반응을 겪은 적이 있는 사람은 J&J/얀센 COVID-19 백신을 접종받지 말아야 합니다.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은 에피네프린이나 EpiPen©(에피펜) 또는 의료 치료를 받아야 하는 반응을 말합니다. COVID-19 백신의 일반적인 부작용과 진료를 받아야 하는 때에 대해 알아보세요.
즉각적 알레르기 반응은 두드러기, 부기, 쌕쌕거림(호흡곤란)과 같은 증상을 포함하여 백신 접종 후 4시간 이내에 나타나는 반응을 의미합니다.
J&J/얀센 COVID-19 백신을 접종받을 수 없는 사람은 다른 종류의 COVID-19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을 위한 정보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

가능한 부작용
주사 맞은 팔:

통증
조홍
부어오름
몸 전체: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
이러한 부작용은 백신 접종 후 1-2일 이내에 발생합니다. 신체가 면역력을 구축하고 있다는 정상적인 징후이며 며칠 내에 사라집니다.

백신 접종 후 졸도
졸도(실신) 그리고 빠른 호흡, 저혈압, 무감각 또는 저림과 같이 불안과 관련될 수 있는 기타 부작용은 어느 백신을 맞은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이러한 부작용은 예상하지 못한 사건이 아니며 일반적으로는 심각하지 않습니다.

백신 부작용 보고 시스템(VAERS)의 정보에 따르면 2021년 3월과 4월 미국에서 시행된 약 8백만 회의 J&J/얀센 COVID-19 백신 접종 중, 실신 사례(실신 및 졸도)에 대한 보고는 653건 있었습니다. 이는 J&J/얀센 COVID-19 백신 100,000회분 접종마다 약 8건의 실신 사례 비율로 해석됩니다. 이러한 사례는 백신 접종 후 15분의 권장 대기시간 중에 발생했습니다. 현재로서는 이러한 사건이 백신과 관련이 있는지 아니면 불안감과 관련이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불안감이란 1회만 접종하는 J&J/얀센 COVID-19 백신을 맞기로 선택한 사람이 이전부터 가지고 있던, 바늘이나 주사에 대한 우려를 말합니다.

이에 비해 2019-2020년의 독감 백신 접종 후 졸도율은 100,000회당 0.05건이었습니다.

COVID-19 백신 접종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미국에서 승인 및 권장된 다른 COVID-19 백신
화이자-바이오앤텍
모더나
자신에게 제공되는 첫 번째 COVID-19 백신을 접종받으셔야 합니다. 특정 브랜드를 기다리지 마세요. 현재 승인 및 권고되는 COVID-19 백신은 모두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CDC는 특정 백신을 다른 백신보다 더 권고하지 않습니다.


안전성 데이터 요약
임상 시험에서 백신 접종 후 7일 이내에 부작용이 흔히 발생했지만 대부분 경증에서 중등도였습니다.
부작용은 60세 이상보다 18~59세에서 더 많았습니다.
J&J/얀센 COVID-19 백신과 희귀하면서도 심각한 부작용(혈소판 감소 동반 혈전증, TTS)) 사이에 타당성 있는 인과관계가 있습니다.
백신을 접종받는 18세에서 49세 사이 여성 100만 명당 약 7명의 비율로 발생합니다.
50세 이상 여성과 모든 연령대 남성에게는 이 부작용 발생이 훨씬 드뭅니다.
J&J/얀센 COVID-19 백신 및 혈소판 감소 동반 혈전증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CDC는 실제 상황에서의 J&J/얀센 COVID-19 백신 안전성에 대해 자세히 조사하면서 계속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입니다.
백신 사용 승인 후의 백신 안전성 모니터링에 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백신 효과 정보
J&J/얀센 COVID-19 백신은 이전에 감염 확진을 받은 바 없는 사람들이 참여한 임상 시험(유효성)에서 실험실 확인 COVID-19 감염증 예방에 대해 66.3% 유효했습니다. 백신 접종 후 2주가 지났을 때 보호력이 최대치가 되었습니다.
이 백신은 감염자의 입원과 사망을 예방하는 데 높은 유효성을 보였습니다. J&J/얀센 COVID-19 백신 접종 후 최소 4주가 지난 후에 COVID-19에 걸린 사람은 아무도 입원을 하지 않았습니다.

초기 증거에 따르면 J&J/얀센 COVID-19 백신은 COVID-19 유발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지만 증상이 없는 무증상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CDC는 J&J/얀센 COVID-19 백신이 실제 환경에서 얼마나 잘 작용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가면서 계속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모더나 화이자 얀센 백신 부작용 비교 총정리 (+혈전증)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람 설정 방법

모더나 화이자 얀센 백신 부작용 비교 총정리 (+혈전증)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람 설정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자격조건, 금리, 신청방법 (+소액 대출 5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자격

jongy0644.tistory.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