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3세대 11인치 크기 무게 가격 비교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모델의 스펙을 비교하여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용하는 사람의 리얼한 후기를 기준으로 사용에 도움이 될 정보가 포함되어 있

jongy0644.tistory.com


최근 얀센
백신 접종이
늘어나며
많은 분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봉태규 강아지가방 가격 얼마야? 톰브라운 에디션 이규진 펜트하우스3

봉태규 강아지가방 가격 얼마야? 톰브라운 에디션 이규진 펜트하우스3 펜트하우스에서 이규진 역할 봉태규가 들고다니는 강아지 가방이 눈길을 끌고 있죠. 저도 많은 관심이 가는데요. 강아지

jongy0644.tistory.com


백신을
접종하고
12시간이 지나 열이 나고 두통 등이 발생해 해열진통제인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먹는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다음날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아
하루 동안 8알을 더 먹을 수 있습니다.


적정용량이 정해져 있는
타이레놀의 하루 복용량이 정해져 있는데
이를 초과하면
간 손상 등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뒤에 열과 두통 등이 나타나면 정부는 해열진통제 복용을 권고하고 있지만
정확한 용법을 지키지 않아 병원에 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국내 누적 접종자가 1400만명을 넘고 있어 해열진통제의 남용으로 문제를 겪는 사람 역시 늘고 있습니다.

해열 진통제 복용 시 정확한 용법과 용량을 준수해 먹어야 간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해열진통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권고 기준으로 하루 최대 4000㎎입니다.

한 알에 500㎎ 아세트아미노펜이라고 가정하면
하루에 4번 정도 먹어야한다는 것.


백신 접종 후 일상이 불편할 정도의 증상이 따라올 경우에도 용법에 따라 진통해열제를 정량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타이레놀의 경우 8시간 간격으로 2알씩 복용이 원칙이고, 하루 6알 이상 복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LactoBif 프로바이오틱, 300억 CFU, 베지 캡슐 60정

kr.iherb.com


하루 복용 가능한 용량을 초과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약을 먹게 되면 위출혈과 간・신장 손상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감기약, 두통약, 통증약에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을 수 있어
타이레놀과 같은 해열진통제와 함께 먹으면 적정 복용량을 초과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때문에 간이나 신장, 소화성궤양, 심장기능 이상, 기관지 천식 등 병력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 약사와 상의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얀센 백신 30대 남자 접종 후기 타이레놀 복용방법 시기

타이레놀 대체 아세트 아미노펜 해열제 종류 복용방법 얀센 백신 미리 복용? 타이레놀 대체 아세트 아미노펜 해열제 종류 복용방법 얀센 백신 미리 복용? 모더나 화이자 얀센 백신 부작용 비교

jongy0644.tistory.com

여기에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한 환자에게서 매우 드물게 급성 전신성 발진성 농포증(급성 전신성 발진성 고름물집증), 스티븐스-존슨 증후군(SJS), 독성 표피 괴사용해(TEN)와 같은 중대한 피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 등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성분의 70개 품목은 동일한 효능과 효과를 가진 제품이므로 약사의 복약 지도에 따라 알맞게 선택해서 복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